목차
★ 희 극
★ 희비극
★ 희비극
본문내용
타내 준다. 현대적인 형태에서는 비극적인 성질과 행위가 희극적인 그것들과 혼합된다.
사람들이 그들의 무엇인가를 열망한다는 것과 상황을 개선하려는 노력을 하지 않는 삶의 모순에 대해 비웃고 있음을 극작가는 보여준다. 그런 뜻에서 " 고도를 기다리며 " 의 블라디미르가 " 기본적인 것은 아무것도 바뀌지 않아 " 라고 말함으로써 현대 희비극의 형태를 요약하고 있다.
희비극에는 희극의 유쾌함도 비극의 강렬한 심각성도 없다. 가슴 아픈 제재에 흔히 냉소적인 태도가 취해져 있다. 희극적인 요소와 심각성이 교대로 나타나고, 리얼리즘 형식과 웃음이 혼재하는 데 대해 관객은 동요한다. 셰익스피어의 문제극 『트로일러스와 크레시다』(1602)·『끝이 좋으면 모두 좋아』(1603-4)·『법에는 법으로』(1604)는 구조상으로는 서로 다르지만 이따금 희비극이라 일컬어진다. 체호프(1860-1904)의 극이나 많은 부조리극들도 마찬가지이다.
이러한 극들은 형식면에서 서로 다르며 셰익스피어 극과도 다르다. 이것은 희비극의 정의가 특정한 극 구조에 의한 것이 아니라 오히려 인상이라는 어정쩡한 척도에 의하기 때문이다.( 블랙 코미디; 비극; 희극; 웃음; 사티로스극)
Styan,
사람들이 그들의 무엇인가를 열망한다는 것과 상황을 개선하려는 노력을 하지 않는 삶의 모순에 대해 비웃고 있음을 극작가는 보여준다. 그런 뜻에서 " 고도를 기다리며 " 의 블라디미르가 " 기본적인 것은 아무것도 바뀌지 않아 " 라고 말함으로써 현대 희비극의 형태를 요약하고 있다.
희비극에는 희극의 유쾌함도 비극의 강렬한 심각성도 없다. 가슴 아픈 제재에 흔히 냉소적인 태도가 취해져 있다. 희극적인 요소와 심각성이 교대로 나타나고, 리얼리즘 형식과 웃음이 혼재하는 데 대해 관객은 동요한다. 셰익스피어의 문제극 『트로일러스와 크레시다』(1602)·『끝이 좋으면 모두 좋아』(1603-4)·『법에는 법으로』(1604)는 구조상으로는 서로 다르지만 이따금 희비극이라 일컬어진다. 체호프(1860-1904)의 극이나 많은 부조리극들도 마찬가지이다.
이러한 극들은 형식면에서 서로 다르며 셰익스피어 극과도 다르다. 이것은 희비극의 정의가 특정한 극 구조에 의한 것이 아니라 오히려 인상이라는 어정쩡한 척도에 의하기 때문이다.( 블랙 코미디; 비극; 희극; 웃음; 사티로스극)
Sty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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