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본론 1 - 징기스칸의 생애
3. 본론 2 - 징기스칸, 그의 인간적인 면모
4. 결론
2. 본론 1 - 징기스칸의 생애
3. 본론 2 - 징기스칸, 그의 인간적인 면모
4. 결론
본문내용
단순히 보에티와의 혼인으로 그가 진정한 남자로 거듭났다고 말할 수는 없겠지만, 보통 사람들이 그렇듯이 이 혼인으로 그가 새로운 삶을 살게 된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보에티가 징기스칸의 인생을 바꾸어 놓은 것은 혼인으로만은 아니었다. 그녀가 혼인한지 3일만에 납치되고, 1년의 기다림 끝에 다시 그의 앞에 섰을 때, 그녀는 홀몸이 아니었다. 많이 달라졌다는 요즘 세상에도, 다른 남자의 아이를 가졌다는 것은 남자들에게 있어 단순히 넘어갈 수 있는 일이 아니다. 사랑했던 만큼 실망이 커서였는지, 영화 속 징기스칸은 그녀를 감옥에 가두기도 하고, 강가에 버려둔 채, 찾아보지 않는다. 어머니의 만류도 그의 마음을 돌리지 못했는데, 결국 타타르 족과의 큰 싸움 이후 그는 다시 한번 마음의 변화를 겪게 된다. 이전의 개인적인 증오나 원한에 연연해하던 마음에서 몽고족 전체를 감싸 안을 수 있는 드넓은 초원과 같은 마음을 지닌 사 내로 거듭난 것이다. 결국 영화는 그가 다시 보에티와 그녀의 아들을 찾아가는 장면으로 마무리된다. 마치, 보에티를 다시 찾은 것이 그가 몽고 전체를 통일할 수 있는 마음의 소유자라는 증거라도 되듯이 말이다. 이것은 다시 말해, 이 영화가 그만큼 징기스칸의 인간적인 면에 초점을 두고 있다는 뜻이 기도 하다.
결론.
이 영화의 감독은 특이하게도 부부이다. 이 영화가 모든 면에 있어 다른 영화와 사뭇 달랐던 것은 남자 감독과 여자감독의 영향이 고루 나타났던 까닭일는지 모른다. 사실 영화적 기법에다 대고 남성적인, 여성적인 이라는 수식어를 붙이는 나 역시 잘못일 것이다. 아무튼 우리가 가진 사회적 편견에 기대어 설명하자면, 이 영화는 부부감독이 만든 남성적인 소재와 여성적인 전개를 가진 작품이다.
일반적인 영웅의 일대기에서 벗어나 징기스칸의 인간적인 면모를 엿보려 한 탓인지, 지나치게 그의 생애가 어머니와 아내에 치중되어 있다는 느낌을 주기도 하지만, 많은 부분에서 공감을 느끼게 해주는 것도 사실이다. 특히 그가 어머니에게 효를 다하는 부분이나, 보에티와의 사랑, 그리고 용서는 이 영웅이 실제로는 따뜻하고 넓은 마음의 소유자 였고, 그랬기에 역사상에 길이 남을 대제국을 건설할 수 있었다는 해석은 참신하다. 위대한 영웅에게도 가족이 있었으며, 그 만의 삶이 있었고, 또한 이런 작아 보이는 것들이 사실은, 우리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들 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는 진리가 이 영화를 본 나의 결론이다.
그러나 보에티가 징기스칸의 인생을 바꾸어 놓은 것은 혼인으로만은 아니었다. 그녀가 혼인한지 3일만에 납치되고, 1년의 기다림 끝에 다시 그의 앞에 섰을 때, 그녀는 홀몸이 아니었다. 많이 달라졌다는 요즘 세상에도, 다른 남자의 아이를 가졌다는 것은 남자들에게 있어 단순히 넘어갈 수 있는 일이 아니다. 사랑했던 만큼 실망이 커서였는지, 영화 속 징기스칸은 그녀를 감옥에 가두기도 하고, 강가에 버려둔 채, 찾아보지 않는다. 어머니의 만류도 그의 마음을 돌리지 못했는데, 결국 타타르 족과의 큰 싸움 이후 그는 다시 한번 마음의 변화를 겪게 된다. 이전의 개인적인 증오나 원한에 연연해하던 마음에서 몽고족 전체를 감싸 안을 수 있는 드넓은 초원과 같은 마음을 지닌 사 내로 거듭난 것이다. 결국 영화는 그가 다시 보에티와 그녀의 아들을 찾아가는 장면으로 마무리된다. 마치, 보에티를 다시 찾은 것이 그가 몽고 전체를 통일할 수 있는 마음의 소유자라는 증거라도 되듯이 말이다. 이것은 다시 말해, 이 영화가 그만큼 징기스칸의 인간적인 면에 초점을 두고 있다는 뜻이 기도 하다.
결론.
이 영화의 감독은 특이하게도 부부이다. 이 영화가 모든 면에 있어 다른 영화와 사뭇 달랐던 것은 남자 감독과 여자감독의 영향이 고루 나타났던 까닭일는지 모른다. 사실 영화적 기법에다 대고 남성적인, 여성적인 이라는 수식어를 붙이는 나 역시 잘못일 것이다. 아무튼 우리가 가진 사회적 편견에 기대어 설명하자면, 이 영화는 부부감독이 만든 남성적인 소재와 여성적인 전개를 가진 작품이다.
일반적인 영웅의 일대기에서 벗어나 징기스칸의 인간적인 면모를 엿보려 한 탓인지, 지나치게 그의 생애가 어머니와 아내에 치중되어 있다는 느낌을 주기도 하지만, 많은 부분에서 공감을 느끼게 해주는 것도 사실이다. 특히 그가 어머니에게 효를 다하는 부분이나, 보에티와의 사랑, 그리고 용서는 이 영웅이 실제로는 따뜻하고 넓은 마음의 소유자 였고, 그랬기에 역사상에 길이 남을 대제국을 건설할 수 있었다는 해석은 참신하다. 위대한 영웅에게도 가족이 있었으며, 그 만의 삶이 있었고, 또한 이런 작아 보이는 것들이 사실은, 우리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들 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는 진리가 이 영화를 본 나의 결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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