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컴퓨터 그래픽스 산업에 관한 이해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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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3차원 컴퓨터 그래픽스 산업에 관한 이해와 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컴퓨터와 그래픽의 관계 및 개념.

2.3차원 그래픽이란?

3.3차원 그래픽은 어떻게 이용되는가

4. 정 리

본문내용

1. 컴퓨터와 그래픽의 관계 및 개념
(1) 관계
현재의 컴퓨터는 그래픽스와 아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영화, 애니메이션 ,광고, 프리젠테이션 등 컴퓨터 그래픽이 응용되지 않는 분야가 없을 정도이다.
(2) 개념
초창기 컴퓨터 그래픽스는 예술을 위한 것이 아닌 컴퓨터와 인간과의 원만한 대화를 위한 개념으로 시작되었다. 오늘날은 컴퓨터에 효과적으로 사상이나 의미를 표현하는데 있다.
2. 3차원 그래픽이란?
컴퓨터 그래픽의 초창기에는 주로2차원 도형을 어떻게 화면에 디스플레이 하는가 에 관심이 모아졌다. 즉, 직선을 얼마나 빠르고 정확하게 화면상에 표현할 수 있는가 하는 것 등이 주요 관심사였다. 이제는 컴퓨터를 그래픽의 관심이 `존재하는 물체를 얼마나 실제에 가깝게 컴퓨터 내에 표현하는 가` 에 모아지고 있다. 이 관심에 대한 답이 3차원 그래픽이다. 3차원 그래픽은 `Wirefram 모델`과 `surface모델`, `Solid모델`로 나뉜다.
컴퓨터는 이산(Digitize)적인 반면 실세계 `3차원`이고 `연속` 된 성질을 가지기 때문에 문제가 생긴다. 이것들을 해결하기 위한4가지 방법이 있다.
3. 3차원 그래픽은 어떻게 이용 되는가.
(1)건축
3차원 그래픽스 기술로 인해 컴퓨터를 이용한 건축 프리젠테이션, 조감도/투시도제작은 물론, 설계이후 시공 전에 3차원으로 건축물을 만들 수 있다.
무엇보다도 건축주의 이해를 돕고 계약을 성사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2) 3D Animation
3D 애니메이션 기술은 인간이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세계를 표현하고 실제 세계에서 실현이 불가능한 것도 가능하게 해 주는 최첨단 표현기술의 진수이자 미래 핵심산업으로 영화, 게임, 디지털 컨텐츠, 디지털 TV, 광고, 인터넷 등의 산업에 미치는 효과와 부가가치는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이다.
세계 3D 애니메이션의 산업규모는 연간 800억 달러에 육박하고 있으며, 기술과 자본 면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미국과 일본이 전세계 시장의 90% 이상을 양분하고 있는 실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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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35페이지
  • 등록일2004.03.16
  • 저작시기2004.03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244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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