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노파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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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메노파연구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메노 시몬스의 생애
(1) 초기 생애와 입장
(2) 저술 활동
(3) 메노의 `자서전`

2. 사상

3. 메노파의 역사

본문내용

) 옛 아만파로 분류된다.
옛 메노파는 미국과 캐나다에 약 2만9천명의 회원을 가지고 있다. 그중 약 8천명은 펜실베니아의 랭카스터에 있다. 그들은 주의 만찬, 사랑의 입맞춤, 발씻김 그리고 고전 11:5의 축자적 적용을 지키고 있다. 집회 장소는 소박하고, 예배에서 기악은 허용되지 않는다. 목사들 중에서 재정적 지원을 받는 사람은 거의 없다. 교회와 화평을 가지는 자들만이 그리고 하나님과의 화평을 고백하는 자들만이 성만찬에 참예할 수 있다. 옷은 소박하게 입는다. 미스터(Mr.) 혹은 례버런드(Rev.) 같은 칭호를 사용되지 않는다. 비밀단체의 회원들은 배제된다. 법적 소송은 물론이고 맹세도 금지된다. 무저항과 전쟁 거부를 단호하게 주장한다. 그들의 교회 기관지는 <총회>는 메노파 중에서 가장 진보적인 분파이다. 원래 러시아와 프러시아에서 서부의 주들로 이민해 온 독일 회중들로 구성되어 있는 총회는 1만3천여명의 회원들을 가지고 있다. 그들의 기관지는 이다. 그들은 이전의 특성들 중의 대부분을 포기했다.
<메노파 그리스도 형제단>은 약 6천명의 회원을 가지고 있으며, 대단히 활동적이다. 그들은 침례를 행하며 발을 씻기는 것을 실천하고 있다. 그들은 약 30명의 외국선교사들을 지원하고 있다. 그들의 기관지는 이다.
<메노파 형제 공동체>는 러시아에서 서부의 주들로 이민해 온 독일인 식민지 개척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그들은 세례의 진행에 관해 그들 사이에 서로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피세례자가 앞으로 걸어 나와서 잠기게 하는 방법과 뒷걸음 쳐서 잠기게 하는 방법).
<개혁 메노파>는 창설자 헤르(John Herr, 1812년에 옛 메노파에서 이탈)의 이름을 따서 헤르파라고도 불려진다. 약 1,700명의 회원을 가지고 있는데 그들은 주로 펜실베니아에서 살고 있다.
<옛 아만파>는 1690년경 스위스와 알사스의 메노파로부터 이탈하여 약 4천5백명의 회원들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회합 장소를 건축하지 않기 때문에 그들의 회중들은 필연적으로 소규모 집단이다. 그들은 예배를 위하여 주택이나 창고에 모인다. 그들의 견해에 의하면 어떤 장소가 다른 장소보다 더 신성할 수 없다. 교회 건물을 짓는 것은 기독교적 경건의 죽음을 의미한다. 예배는 독일어로만 집행되며 통상적으로 4시간 정도의 시간을 요한다. 주일에는 아침부터 어두워질 때까지 쉬지않고 계속해서 예배를 드리며 그 에배에는 항상 많은 목사들이 참석한다. 설교는 서론적인 언급이 있는 후에 인류의 첫 조상으로부터 시작하여 성경의 내용을 전부 일괄한다. 그 설교의 주제는 죄의 사악함과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의 계명을 지키는 자들에 대한 하나님의 신실성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모임 후에는 그 모임이 개최된 가정에 의하여 전체 회중을 위하여 저녁이 제공된다. 찬송가, 투박한 긴 의자들 그리고 예배자들을 위해 소박한 저녁을 준비하는데 필요한 기구들을 제외하고는 교회재산이 없다. 그들은 자발적으로 반(半)공산주의적 삶을 살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들의 복장과 집은 극히 소박하다. 양탄자, 커튼 그리고 벽 그림은 금지되고 있으며 재산 보증도 역시 금지되고 있다. 그들의 정착지들은 펜실베니아, 오하이오, 인디애나 등이다.
이상의 분파들 이외에도 많은 수의 보다 작은 메노파 단체들이 있다(옛 스위스 형제회, 무방비 메노파, 위슬러 메노파 등).
) 참고. 인물중심의 교회사, 336-337쪽. 미국에는 적어도 17개의 메노파 분파가 있다. 교역자들은 주로 자급생활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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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8페이지
  • 등록일2004.03.22
  • 저작시기2004.0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447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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