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불교에 대한 사회의 허무론적 인식.
2. 불교 철학 사상에 대한 해석이 허무주의로 빠질 수 있는 위험성의 원인과 그에 대한 바른 해석.
3. 불교에 대한 바른 인식을 위해 연구자들에게 요구되는 과제.
2. 불교 철학 사상에 대한 해석이 허무주의로 빠질 수 있는 위험성의 원인과 그에 대한 바른 해석.
3. 불교에 대한 바른 인식을 위해 연구자들에게 요구되는 과제.
본문내용
이다.
3. 불교에 대한 바른 인식을 위해 연구자들에게 요구되는 과제.
한국의 불자들은 절의 승려이거나 일반인 불교 신도들이다. 이 중 불교 신도들의 불교에 대한 이해 형태는 기복신앙적 맹신인 경우가 다수를 차지해 대중의 불교에 대한 철학적 이해가 부족한 실정이다. 불교에 대한 제대로 된 해석은 어려운 단어나 한자들이 많은 전문 서적인 반면, 일반이 읽기 쉬운 불교 서적은 불교에 대한 심오한 사상을 읽기 좋게 극단적인 추상화의 과정을 거친 형태로 만들어져 있다. 이는 양쪽 다 한계성을 지니고 있으며 이런 한계성의 극복이 불교에 대한 바른 인식을 위한연구자들의 과제이다. 불교 철학을 심오한 철학적 연구의 대상으로 탐구하는 것 뿐만 아니라 알기 쉬운 내용과 형태로 불교 철학을 설명하기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3. 불교에 대한 바른 인식을 위해 연구자들에게 요구되는 과제.
한국의 불자들은 절의 승려이거나 일반인 불교 신도들이다. 이 중 불교 신도들의 불교에 대한 이해 형태는 기복신앙적 맹신인 경우가 다수를 차지해 대중의 불교에 대한 철학적 이해가 부족한 실정이다. 불교에 대한 제대로 된 해석은 어려운 단어나 한자들이 많은 전문 서적인 반면, 일반이 읽기 쉬운 불교 서적은 불교에 대한 심오한 사상을 읽기 좋게 극단적인 추상화의 과정을 거친 형태로 만들어져 있다. 이는 양쪽 다 한계성을 지니고 있으며 이런 한계성의 극복이 불교에 대한 바른 인식을 위한연구자들의 과제이다. 불교 철학을 심오한 철학적 연구의 대상으로 탐구하는 것 뿐만 아니라 알기 쉬운 내용과 형태로 불교 철학을 설명하기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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