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매이션의 기원과 변천사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Animation의 어원

2. Animation의 기원

3. Animation의 변천과정

4. 애니메이션 작업방법의 변천사

본문내용

바뀌어 있는 경우 등을 말한다. 편집이 완전하게 끝나면 원판(네가티브)을 랏슈와 똑같이 편집하면 된다. 완전하게 편집된 원판을 갖고 대량으로 복사하면 애니메이션이 완성되는 것이다.
현재
95%수작업에 5%컴퓨터작업으로 만들고 있다. 원화 및 동화까지 다시 말해서 채색 전단계까지는 수작업을 하고 있고 그 다음부터는 컴퓨터 작업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기존의 수작업에 의한 채색에서 컴퓨터 페인팅으로 바뀌게 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제작비 절감과 페인팅작업에 있어서 편리하고 간단하면서, 깨끗한 작업등이 그 주된 이유일 것이다.
그러나 컴퓨터 채색으로 완성된 애니메이션을 본 사람들의 공통된 의견은 뭔가 쌈빡한(?)맛이 없다고들 한다. 사람 손으로 채색한 것 과 비교하여 깔끔하기는 하지만, 부족한 느낌을 주는 것 또한 사실이다. 특수효과에 있어서도 수작업에 의한 촬영인 것이 많다. 이러한 문제점들은 프로그램 개발에 의해 개선 되어가고 있는 중이기는 하지만, 너무 기계적인 면만 치중하게 되면 식상하기 쉬운 단점도 안고 있다.
수작업과 컴퓨터의 조화, 이것만 제대로 융화시킬 수만 있다면, 서로의 단점을 보완하여 보다 나은 작품으로 승화시킬수 있을것이다..
  • 가격5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04.04.11
  • 저작시기2004.0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4632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