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밀 졸라의 작품을 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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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것은 뻔뻔한 배금주의와 속악한 대중문화에 의해서 소외된 자아를 회복하는 길이 되기도 할 것이다.
미술가를 등장시켰다는 점만으로 이 작품이 ‘미술 소설’인 것은 아니다. ‘오른쪽의 빛나는 선과 왼쪽의 어두운 선 사이에서 세느강이 반짝반짝 빛나고 있었으며, 그 빛나는 강 위로 다리의 얇은 선들이 가로지르고 있었다….’ 시간대를 바꿔가며 등장하는 파리 풍경의 묘사를 통해 졸라는 ‘인상파적 글쓰기’의 가능성을 실험하고 있다.
주인공 클로드의 모델은 마네였을까? 졸라는 “극적으로 각색된 마네 또는 세잔, 오히려 세잔에 가까운 인물”이라는 인물 스케치를 남기고 있다. 작품 속에 나타나는 클로드와 문필가 상도즈의 청소년기는 실제 고등학교 동창이었던 세잔과 졸라의 관계를 연상하게 한다.

키워드

에밀,   졸라,   작품,   마스터피스,   걸작,   마네
  • 가격1,000
  • 페이지수3페이지
  • 등록일2004.04.19
  • 저작시기2004.0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469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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