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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의를 부각시키려는 것이 근래의 의도이다.
죄와 벌은 주인공 라스콜리니코프가 전당포의 주인 노파를 죽인다는 비인간적 행위가 거꾸로 인간 정신의 위대함, 깊음, 넓음, 그리고 인간에 대한 열렬한 사랑의 희구를 보이고 있다.
인간에 대한 신뢰와 사랑의 상실시대라고 일컬어지는 오늘날에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도 이 라스콜리니코프라는 한 젊은이의 장렬한 자기와의 싸움은 결코 무관한 것이 아닐 것이다.
연극도 또한 인간에 대한 깊은 사랑에 의하여 받쳐져 있지 않으면 안된다.
연극만큼 인간을 도덕적으로 높이 훈련시키고 마비된 도덕적 감정을 회복시켜주는 것은 없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연극화가 많이 되고 있는 작품들 특히 도스토예프스키의 죄와 벌은 뜨거운 휴머니즘, 그 심리변화 등을 심도있게 살핌으로써 이해하여야겠다.
죄와 벌은 주인공 라스콜리니코프가 전당포의 주인 노파를 죽인다는 비인간적 행위가 거꾸로 인간 정신의 위대함, 깊음, 넓음, 그리고 인간에 대한 열렬한 사랑의 희구를 보이고 있다.
인간에 대한 신뢰와 사랑의 상실시대라고 일컬어지는 오늘날에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도 이 라스콜리니코프라는 한 젊은이의 장렬한 자기와의 싸움은 결코 무관한 것이 아닐 것이다.
연극도 또한 인간에 대한 깊은 사랑에 의하여 받쳐져 있지 않으면 안된다.
연극만큼 인간을 도덕적으로 높이 훈련시키고 마비된 도덕적 감정을 회복시켜주는 것은 없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연극화가 많이 되고 있는 작품들 특히 도스토예프스키의 죄와 벌은 뜨거운 휴머니즘, 그 심리변화 등을 심도있게 살핌으로써 이해하여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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