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이트 피망의 경영환경과 마케팅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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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게임사이트 피망의 경영환경과 마케팅전략 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I. Introduction - 1) Game산업과 Marketing
2) 인터넷 게임포털 시장의 현황과 전망
3) Pmang(피망)이란?

II. Ananlysis – 1) STP
2) 4 P's
3) SWOT

III. Conclusion - 1) 온라인 게임 사용자 만족에 영향을 끼치는 요인
2) 게임에 대한 선호도로의 모형화
3) Pmang(피망)의 Mkt 성공이유 + 앞으로의 방향

본문내용

Introduction
1) Game 산업과 Marketing
게임산업 = 21세기형 지식산업 + 정서서비스산업
+ 감성산업 => 중요한 국가전략산업
감성산업 => 정서서비스 산업 => 인간의 감성을 자극
=> 놀이문화와 학습법 및 교수법을 변화
종합예술산업 => 창의력을 도출 + 디자인 및 아이디어 창출
=> 3차원 영상, 컴퓨터기술, 멀티미디어 데이터의
보고....
2) 인터넷 게임포털 시장의 현황과 전망
>> 인터넷 포털 산업의 미래 전망
- 컨텐츠 채널과 커뮤니티 채널의 강화 => 정보 획득의 목적지
=> 통합미디어적 매체 + 강화 프리미엄 서비스의 다양화
>> 관련법령 또는 정부의 규제
- 인터넷 포털산업과 관련된 정부의 특별한 규제는 없음.
But, 온라인게임과 관련 게임의 내용에 따른 사용자의 연령 규제
+ 청소년에 대한 기간별 구매금액 한도 설정 등으로 예상
=> 업체별로 자율적 규제에 힘을 기울일 것으로 예상됨......
Analysis
1) STP – Segmentation
세이클럽의
Killer Application은 채팅
게임을 Killer Application으로 하는 새로운 Brand.....
왜 성인게임인가?
스타에선 제가 어떻게 해도 임요한을 이길 수 없지만 포커나 고스톱에선 다르다.
게임하는 방법을 따로 배울 필요가 없다.
무패가지고도 뻥카로 먹었을 때 그 짜릿함
상대가 쓰리고 외쳤는데 독박을 씌우는 통쾌함
실제에선 상상도 못할 금액
빠르다, 판돈이 크다........
1) STP – Targeting
2535
새로움, 변화의 세대 - P세대
월드컵, 촛불시위 = 일상속에 가볍게 즐기는 놀이
놀이 => 열정의 분출
인생역전의 “로또”= 일주일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하나의 오락
오락 => 답답한 일상으로부터의 탈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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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41페이지
  • 등록일2004.06.14
  • 저작시기2004.06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255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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