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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인 개념이 내재하고 있다. 삼민주의 사상은 당시 중국이 처한 상황이 봉건세력과 제국주의 열강의 압력으로부터 벗어나는 것을 최우선적으로 요구하고 있으며, 중국이 처한 시대적 상황 속에서의 자구의 노력 중에서 최대의 방법론으로서 발전하고 변화해 나갔음을 알 수 있다.
손문은 비록 혁명의 완성을 보지 못하였으며 삼민주의 역시 사상적 완성을 이루지 못한 상태에서 그의 후계자들에 의해 자의적으로 계승되고, 본질적인 완성을 이루었다고 확신 할 수 없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르크스주의자인 공산당에 의해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중화민국의 지도이념으로 오늘날까지도 유지, 발전되고 있다. 즉, 삼민주의의 사상은 1949년 공산정권의 수립 전까지 현대 중국혁명의 근간을 이루는 혁명이념이자 이론체계인 것이다
손문은 비록 혁명의 완성을 보지 못하였으며 삼민주의 역시 사상적 완성을 이루지 못한 상태에서 그의 후계자들에 의해 자의적으로 계승되고, 본질적인 완성을 이루었다고 확신 할 수 없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르크스주의자인 공산당에 의해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중화민국의 지도이념으로 오늘날까지도 유지, 발전되고 있다. 즉, 삼민주의의 사상은 1949년 공산정권의 수립 전까지 현대 중국혁명의 근간을 이루는 혁명이념이자 이론체계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