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회사현황
●회사개요
●인원
●투자방식
2. 사업개요
●사업목표
●제휴회사
●Targeting
●아이템 설명
3. 시장상황
●중국이동통신 이용상황
●차이나유니콤의 CDMA
●중국의 모바일 부가서비스 상황
4. 마케팅
●Price
●Product
●Promotion
5. 재무계획
●사무실임대료
●컴퓨터 구매
●인터넷이용료 및 도메인 구입비
●서버 구입비
●인건비
6. 위험요소 및 대책
●다수의 경쟁업체 진입시
7. 발전방향
●R&B
●포털 사이트
●Off-line 진입
●회사개요
●인원
●투자방식
2. 사업개요
●사업목표
●제휴회사
●Targeting
●아이템 설명
3. 시장상황
●중국이동통신 이용상황
●차이나유니콤의 CDMA
●중국의 모바일 부가서비스 상황
4. 마케팅
●Price
●Product
●Promotion
5. 재무계획
●사무실임대료
●컴퓨터 구매
●인터넷이용료 및 도메인 구입비
●서버 구입비
●인건비
6. 위험요소 및 대책
●다수의 경쟁업체 진입시
7. 발전방향
●R&B
●포털 사이트
●Off-line 진입
본문내용
비스 분야에서도 지난 9월 말 현재 5700만명의 가입자를 확보, 30%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면서 이 분야에서 세계 3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차이나유니콤은 지난해 5월 1581만명 가입자를 유치할 수 있는 1단계 네트워크(IS95A망) 설비 작업을 마친데 이어 최근 1500만명 가입자를 추가로 수용할 수 있는 2단계(CDMA2000-1x망) 업그레이드 공사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의 모바일 부가서비스 상황
무선데이터서비스 이용 이유에 대해서는 편리성이 2위와 큰 차이를 보이며 1위로 대두됐고, 다음으로는 비즈니스(19%)와 오락(18%) 순이었다. 이는 실용성과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콘텐츠, 성능향상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하는 것으로, 이런 소비자의 욕구를 어떻게 충족시키느냐는 것이 중국 이동통신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비결이라 하겠다. 또한 더 나아가서는 관련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이용자의 요구조건에 맞춰 차별화하고 현지화하는 작업도 필요하다. 단순히 콘텐츠를 사이트에 올리는 것이 아니라 잠재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는 정보를 제공해야 할 것이다.
4. 마케팅
Product
기본 프로그램 샘플
기본 아바타
판매 아바타 상품
-자체 디자이너 고용 아바타 디자인 개발
-만화, 영화 등의 캐릭터 이미지 도용
-길거리 이미지 캐스팅
-네티즌 실사형 아바타
Price
기본 프로그램 무료제공
-남녀 기본모형제공(각각 3가지 모형 중에서 한가지 선택)
가격 차별화
-Versioning 전략
판매 가격(자체 개발 아바타 디자인)
-상하의 4~6元
-패션잡화(썬글라스, 가방등) 3~5元
-악세사리(귀거리, 목걸이등) 3~5元
-배경 8~15元
-헤어스타일
a. 변형 5元
b. 염색 1元
-애완동물 8~10元
-상황설정(드라마, 영화, 특별상황) 10~20元
-성형
-묶음 판매
a. 옷세트(상하의) 10~25元
b. 옷세트+배경 20~35元
Promotion
배너광고
Yahoo차이나(cn.Yahoo.com), 시나(sina.cn.com)등에 배너광고 실시
DB구축 및 CRM활용
고객맞춤형 메일링 서비스 실시
검색사이트 프리미엄 등록
‘아바타’, ‘모바일’ 등 관련 단어 검색시 상위에 검색 결과가 제시 되도록 한다.
베스트 아바타 선정
온라인 투표로 주월년마다 ‘베스트 아바타’ 선정 사이버 머니 제공
셀프 아바타
네티즌이 직접 아바타 패션을 디자인하여 상품을 올리고, 판매 할 수 있도록 함
포인트제도 실시
각 구매금액의 5%를 적립 후 일정금액이 되면 현금처럼 사용
제휴 사이트 결성
제휴 사이트를 이용한 판매
Off-line 광고
제휴 이동통신사의 대리점에 홍보지 배치
5. 재무계획
사무실 임대료
3,200元×6 = 19,200元
컴퓨터 구매
일반 컴퓨터
8,000元×4 = 32,000元
디자인용 컴퓨터
20,000元×1 = 20,000元
인터넷이용료 및 도메인 구입비
인터넷이용료
설치비 900元×1 = 900元
사용료 130元×6×5 = 3,900元
도메인 구입비 3,000元
서버 구입비용35,000元
인건비
디자이너 2,000元×2×6 = 24,000元
웹관리자 1,800元×1×6 = 10,800元
⇒ 설립 자본금 2,500만원
6. 위험요소 및 대책
다수의 경쟁업체 진입시
다양한 컨텐츠 개발
독자적 이미지 강화
매니아층 확보, 집중관리
7. 발전방향
R&B
다양한 아바타 상품 개발
-3차원 아바타, 움직이는 아바타, 말하는 아바타 등
디자인 기술 강화
포털 사이트
무료 E-mail, 홈페이지 제공
검색엔진 구축
커뮤니티 구축
E-Market 구축
멀티미디어 서비스 제공
Off-line으로 진입
아바타에 관한 물리적 상품제공
아바타몰 오픈
한편 차이나유니콤은 지난해 5월 1581만명 가입자를 유치할 수 있는 1단계 네트워크(IS95A망) 설비 작업을 마친데 이어 최근 1500만명 가입자를 추가로 수용할 수 있는 2단계(CDMA2000-1x망) 업그레이드 공사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의 모바일 부가서비스 상황
무선데이터서비스 이용 이유에 대해서는 편리성이 2위와 큰 차이를 보이며 1위로 대두됐고, 다음으로는 비즈니스(19%)와 오락(18%) 순이었다. 이는 실용성과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콘텐츠, 성능향상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하는 것으로, 이런 소비자의 욕구를 어떻게 충족시키느냐는 것이 중국 이동통신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비결이라 하겠다. 또한 더 나아가서는 관련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이용자의 요구조건에 맞춰 차별화하고 현지화하는 작업도 필요하다. 단순히 콘텐츠를 사이트에 올리는 것이 아니라 잠재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는 정보를 제공해야 할 것이다.
4. 마케팅
Product
기본 프로그램 샘플
기본 아바타
판매 아바타 상품
-자체 디자이너 고용 아바타 디자인 개발
-만화, 영화 등의 캐릭터 이미지 도용
-길거리 이미지 캐스팅
-네티즌 실사형 아바타
Price
기본 프로그램 무료제공
-남녀 기본모형제공(각각 3가지 모형 중에서 한가지 선택)
가격 차별화
-Versioning 전략
판매 가격(자체 개발 아바타 디자인)
-상하의 4~6元
-패션잡화(썬글라스, 가방등) 3~5元
-악세사리(귀거리, 목걸이등) 3~5元
-배경 8~15元
-헤어스타일
a. 변형 5元
b. 염색 1元
-애완동물 8~10元
-상황설정(드라마, 영화, 특별상황) 10~20元
-성형
-묶음 판매
a. 옷세트(상하의) 10~25元
b. 옷세트+배경 20~35元
Promotion
배너광고
Yahoo차이나(cn.Yahoo.com), 시나(sina.cn.com)등에 배너광고 실시
DB구축 및 CRM활용
고객맞춤형 메일링 서비스 실시
검색사이트 프리미엄 등록
‘아바타’, ‘모바일’ 등 관련 단어 검색시 상위에 검색 결과가 제시 되도록 한다.
베스트 아바타 선정
온라인 투표로 주월년마다 ‘베스트 아바타’ 선정 사이버 머니 제공
셀프 아바타
네티즌이 직접 아바타 패션을 디자인하여 상품을 올리고, 판매 할 수 있도록 함
포인트제도 실시
각 구매금액의 5%를 적립 후 일정금액이 되면 현금처럼 사용
제휴 사이트 결성
제휴 사이트를 이용한 판매
Off-line 광고
제휴 이동통신사의 대리점에 홍보지 배치
5. 재무계획
사무실 임대료
3,200元×6 = 19,200元
컴퓨터 구매
일반 컴퓨터
8,000元×4 = 32,000元
디자인용 컴퓨터
20,000元×1 = 20,000元
인터넷이용료 및 도메인 구입비
인터넷이용료
설치비 900元×1 = 900元
사용료 130元×6×5 = 3,900元
도메인 구입비 3,000元
서버 구입비용35,000元
인건비
디자이너 2,000元×2×6 = 24,000元
웹관리자 1,800元×1×6 = 10,800元
⇒ 설립 자본금 2,500만원
6. 위험요소 및 대책
다수의 경쟁업체 진입시
다양한 컨텐츠 개발
독자적 이미지 강화
매니아층 확보, 집중관리
7. 발전방향
R&B
다양한 아바타 상품 개발
-3차원 아바타, 움직이는 아바타, 말하는 아바타 등
디자인 기술 강화
포털 사이트
무료 E-mail, 홈페이지 제공
검색엔진 구축
커뮤니티 구축
E-Market 구축
멀티미디어 서비스 제공
Off-line으로 진입
아바타에 관한 물리적 상품제공
아바타몰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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