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드민턴의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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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게 멀리, 그리고 상대편의 백바운더리 라인에 꽉 차게 떨어지도록 치는 서비스의 하
나.
리시버 receiver 서비스를 받는 플레이어. 또는 랠리 때의 셔틀을 리턴하는 플레이어.
리치 reach 플레이어가 좌우로 도달할 수 있는 수비 범위.
리턴 return 날아온 셔틀을 되받아 치는 것을 말한다.
리프트 lift 셔틀을 라켓으로 들어 올리는 것 같은 상태.
매치 match 경기, 시합을 말하며 3게임 중에 그 게임을 먼저 이기면, 그 매치의 승자가 된다.
매치 포인트 match Point 승패를 결정하는 최후의 1점을 말하는 데, 만일 서브를 넣은 팀이 1점을 얻어서, 그 경기에서
이기면, 그 마지막 1점을 매치 포인트라고 한다.
엔드 end 사이드라고도 한다. 네트를 중심으로 양쪽으로 나뉘어진 코트의 한 쪽을 말한다. 따라서 배드민턴 코트에는 2개
의 엔드가 있다.
엔드 라인 end line 베이스 라인이라고도 하며, 백 바운더리 라인을 말한다.
이닝 Inning 한 팀이 서브권을 가지고 있는 동안을 말한다.
이스턴 그립 eastern grip 라켓을 쥐는 법의 한 가지. 도끼처럼 잡는 방법.
인 사이드 In Side 서브의 권리를 갖고 있는 쪽을 말하다.
인 앤드 아웃 시스템 in-and-out system 포메이션의 한 가지. 숙련된 플레이어가 서비스일 때는 톱 앤드 백 형태로 하
고, 그대로 방어할 때까지 계속하는 것.
인터벌 interval 제 2게임과 제 3게임 사이의 휴식 기간. 5분을 원칙으로 한다.
인터 피어 inter fere 반칙의 한 가지. 상대방 플레이를 방해하는 것.
인 플레이 in play 경기가 진행되고 있는 상태.
임팩트 impact 라켓으로 셔틀을 치는 순간.
체인징 코트 changing court 양 팀이 서로 코트를 바꾸는 것을 말한다. 두 번째, 세 번째 게임이 시작될 때와, 세 번째
게임 중에, 한 선수의 득점이 15점 게임에서 8점, 11점 게임에서 6점, 21점 게임에서 11점이 되었을 때 서로 코트를 바꾼다.
캐리 carry 셔틀의 깃털 부분을 치거나, 셔틀이 라켓에 엉기는 것을 말하며, 반칙이 된다.
커트 cut 셔틀을 칠 때, 자르는 듯이 치는 타법. 또는 복식 경기에서 상대가 후위를 공격하려고, 코트 깊숙이 셔틀을 쳐서
넘기려고 할 때, 전위가 도중에 셔틀을 막아 리턴하는 것을 말한다.
콤비네이션 combination 더블스의 경우, 파트너끼리 공동동작.
크로스 코트 cross court 셔틀을 이쪽 코트에서대방의 코트로 보낼 때, 대각선으로 보내는 것을 말한다.
클리어 clear 높게 멀리 셔틀콕을 쳐서 상대방 코트의 깊은 곳으로 날리는 스트로크.
터칭 더 네트 touching the net 신체나 라켓이 네트에 접촉했을 때를 말하며, 반칙이 된다.
터칭 더 바디 touching the body 신체나 라켓이 네트에 접촉했을 때를 말하며, 반칙이 된다.
토스 toss 경기에 앞서서 처음에 서비스를 얻느냐 코트를 얻는냐를 정하는 '가위 바위 보'나 라켓을 돌려서 정하는 방법.
토스 서비스 toss service 셔틀을 던져서 올려서 치는 서비스.
톱 앤드 백 top and back 복식경기의 진형의 하나. 한 사람은 네트 가까이를, 또 한 사람은 뒤쪽을 담당하는 전법으로,
혼합복식에서 많이 쓰인다.
파이널 게임 final game 세트 스코어가 2대 2 뒤에 행하는 제3게임.
포메이션 formation 더블스의 경기에서 2인의 플레이어가 효과적인 역할로 생각해 낸 진형. 사이드 바이 사이드·톱 앤드
백·다이어고널·로테이션의 4종류 시스템이 있다. 이러한 포메이션에는일장일단이 있는데, 그 약점을 찌르면 혼란할 적도
있다.
포틴 듀스 fourteen deuce 14대 14의 타이가 되었다는 의미로 심판이 선수에게 부르는 말.
포어 코트 fore court 네트 가까이에 있는 코트를 말한다.
포어 핸드 fore hand 오른손잡이가 그의 오른쪽으로 오는 셔틀을 칠 때의 자세, 또는 왼손잡이가 그의 왼쪽으로 오는 셔
틀을 칠 때의 자세를 말한다.
폴트 fault 규칙을 위반하거나, 잘못 서브하거나 실패하는 것을 말한다.
푸시 push 셔틀을 전방으로 밀어 내듯이 치는 것.
풀 게임 full game 제 3세트까지 하는 경기를 말한다.
풋 워크 foot work 발의 움직임을 말한다. 특히 셔틀을 리시브하기 위하여, 스타트하여 스트로크 자세에 들어갈 때까지의
발 움직임과 스트로크를 마친 후에 처음의 준비 자세로 돌아가는 발의 움직임을 말한다.
풋 폴드 foot-fault 서비스할 때, 서버 또는 리시버의 양 발이 바닥에 정지하고 있지 않은 것. 반칙이 된다.
프레임 frame 라켓 베드의 테 부분.
플라이트 flight 셔틀의 날기.
플레이스먼트 placement 상대방이 숏하기 힘든 지점을 노려서, 셔틀을 치는 것
플릭 flick 스트로크의 최종 단계에 있어서, 라켓에 셔틀이 닿기 직전에, 팔목을 재빨리 잡아당기는 동작을 말한다.
피봇 pivot 한 쪽 발의 뒤꿈치를 들고 발끝을 축으로 하여 회전함으로써 몸의 방향을 바꾸는 것을 말한다.
패싱 샷 passing Shot 상대방의 머리위로 넘어가는 타구와 구별하여, 상대방의 옆으로 빠르게지나가는 타구를 말한다.
페시트 facet 라켓의 손잡이가 8각의 면으로 되어 있는데, 그 한면을 말한다.
페이스 face 배드민턴 라켓의 셔틀을 치는 면을 말한다.
플라이트 flight 쳐 보낸 셔틀콕이 날아가는 선의 종류, 플라이트가 짧다 등으로 사용한다.
플레이스먼트 placement 의도적으로 코트 내의 특정한 지점이나 상대편 몸의 빈틈을 노린 스트로크의 총칭.
하이 딥 서브 high deep serve 셔틀이 높은 궤도를 그리면서, 상대방 코트의 백 바운더리 라인 가까이의 안쪽에 떨어지
도록 하는 서브를 말한다.
하이 딥 클리어 high deep clear 하이 클리어라고도 하는데, 셔틀을 높게, 빨리 가도록 하여, 상대편의 머리 위의 높은
곳에서, 백 코트에 떨어지게 하는 타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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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4.07.27
  • 저작시기2004.07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618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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