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고 해도 캐릭터 상품이나 음반, 서적으로 개발을 하지 않아서 돈을 버는 일은 거의 드물었다. 오히려 성공한 만화영화 주인공을 불법으로 도용해 상품화한 사람들이 돈을 벌었다. 이 도용의 문제도 무척 크다. 한국은 지적 소유권에 대한 처벌이 적을 뿐 아니라 사람들의 인식도 나쁘지 않아서 가짜의 천국이 되어 있다. 만화영화의 캐릭터도 불법으로 도용되어 버젓이 팔리고 있는 실정임에도 한국의 정부는 재정 탓으로 돌리며 처벌을 하지 않는다. 그런 불법 업체들 또한 한국 만화 영화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
만화영화에겐 이런 한국의 현실은 일본에 비하면 지옥이나 다름없다. 한국의 만화영화 발전을 위해서는 만화를 제작하는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만화영화 제작소를 많이 육성해야 한다. 그리고 만화에 대한 심의를 대폭 수정해 창작의 자유를 좀 더 넓혀 주고 만화를 보는 연령층을 다양화시켜 시청자, 독자들의 입맛에 맞춰야 한다. 또한 만화영화를 하나 만들더라도 치밀한 전략과 계획을 세워 제작사가 수입을 가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가장 큰 문제인 표절과 도용의 문제는 강력한 정부의 처벌로 엄격히 규제하도록 해야 하며 만화를 제작한 이의 지적 소유권도 보호해 주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한국은 위에서 밝힌 한국 만화영화 발전의 한계를 극복하고 일본의 장점인 다양한 시청자 층 확보와 주제, 장르의 세분화, 전문가 양성 스튜디오, 세계화 전략을 속히 배워 한국의 것으로 흡수, 통합하고 대중적인 속성이 대부분인 아니메와는 차별화된 질 높은 만화들을 제작하는 것이 한국 애니메이션의 갈길 임을 밝히며 보고서를 마친다.
만화영화에겐 이런 한국의 현실은 일본에 비하면 지옥이나 다름없다. 한국의 만화영화 발전을 위해서는 만화를 제작하는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만화영화 제작소를 많이 육성해야 한다. 그리고 만화에 대한 심의를 대폭 수정해 창작의 자유를 좀 더 넓혀 주고 만화를 보는 연령층을 다양화시켜 시청자, 독자들의 입맛에 맞춰야 한다. 또한 만화영화를 하나 만들더라도 치밀한 전략과 계획을 세워 제작사가 수입을 가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가장 큰 문제인 표절과 도용의 문제는 강력한 정부의 처벌로 엄격히 규제하도록 해야 하며 만화를 제작한 이의 지적 소유권도 보호해 주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한국은 위에서 밝힌 한국 만화영화 발전의 한계를 극복하고 일본의 장점인 다양한 시청자 층 확보와 주제, 장르의 세분화, 전문가 양성 스튜디오, 세계화 전략을 속히 배워 한국의 것으로 흡수, 통합하고 대중적인 속성이 대부분인 아니메와는 차별화된 질 높은 만화들을 제작하는 것이 한국 애니메이션의 갈길 임을 밝히며 보고서를 마친다.
추천자료
- 쵸콜릿과 케익 가게의 '본정'의 성공요인
- 최강 도요타(TOYOTA)의 미국시장진출전략과 성공요인
- 소니(SONY)의 게임기부문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 닌텐도(NINTENDO)의 마케팅전략과 한국시장 성공요인
- 렉서스(LEXUS)의 한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 삿포로(札幌 : Sapporo) 눈 축제, 역사, 성공요인
- 글로벌 e-business 사례 연구 네이버(naver) - 기업 소개, 기업 성공요인 분석, 한계점 및 나...
- 대만 국가 소개, 경제발전, 산업정책, 최근 경제 동향, 성공요인, 경제 위기, 해법, 한국과 ...
- DAISO(다이소) 기업분석과 다이소 성공요인분석및 SWOT분석.PPT자료
- 매드포갈릭 브랜드 분석 및 마케팅전략과 매드포갈릭 성공요인분석
- 신(新)한류, K-POP(케이팝)의 성공요인과 향후 전략
- 비비고(Bibigo) 기업분석과 비비고 국내외 현황분석과 해외진출 성공요인분석 및 비비고 인도...
- (설빙 마케팅사례 연구) 설빙 성공요인과 마케팅사례분석/ 설빙 미래발전방향제언
- 1 우리나라 외식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체 5곳을 선정하여 기업현황 사업현황 기업의 성장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