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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후감이기에 따로 목차가 있질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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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떼시스>나 <오픈..>는 <메멘토>와 <식스센스> <유주얼 서스펙트>에 버금가지 못한다. 그렇지만 아메나바르 감독 영화의 묘미는 그런 두뇌게임에 있다기 보다는 계속해서 의문을 품게끔 한다는 데에 있다. 맨마지막에 깜짝쇼처럼 진실을 공개하는 게 아니라 조금씩 정보를 흘려 암시를 준다. 그래서 감은 잡히는데 확실하게 모르겠는 것이 아메나바르 감독의 영화들이다. 'all누드'보다 '半누드'가 더 육감적이라는 것과 비슷하다고 할까.
<떼시스>에서는 범인이 저 사람인 것 같기는 한데 긴가 민가 하여 계속 긴장하게 된다. <오픈..>에서는 주인공이 꿈을 꾸고 있다는 건 알겠는데 지금 이 장면도 꿈인지 실제 상황인지 확신할 수가 없어 영화를 끝까지 봐야 한다. 얼굴 뭉개진 이후부터가 환상인지, 성형수술로 완벽히 제 모습을 찾은 후부터가 환상인지, 또는 페넬로페 크루즈가 주인공과 섹스를 하는 장면이 환상인지 아닌지...
<디 아더스>는 좀 다르다. <메멘토> <유주얼 서스펙트> <식스센스>들과 닮은꼴로 앞의 두 작품에 비해 좀 더 확대되고 발전된 반전을 보인다. 결국 니콜 키드먼은 하인들이 귀신임을 밝혀내는데 알고보니 니콜 키드먼 역시 귀신이라니, 뒤통수도 이런 뒤통수가 없다. 헐리웃에서 만든 작품답게 전반적으로 흠잡을 데가 없다. 하지만 <디 아더스>는 아메나바르 감독의 작품 중 가장 실망스러운 작품이다.
<떼시스>는 대학생들이 주인공인 영화답게 음악이며 편집, 전반적인 톤이 젊고 산뜻한 것이 인상적이다. <오픈..>는 모든 사실을 알게 되는 옥상씬의 그 그로테스크하면서 판타스틱 분위기가 아주 인상적이다.
<떼시스>에서는 범인이 저 사람인 것 같기는 한데 긴가 민가 하여 계속 긴장하게 된다. <오픈..>에서는 주인공이 꿈을 꾸고 있다는 건 알겠는데 지금 이 장면도 꿈인지 실제 상황인지 확신할 수가 없어 영화를 끝까지 봐야 한다. 얼굴 뭉개진 이후부터가 환상인지, 성형수술로 완벽히 제 모습을 찾은 후부터가 환상인지, 또는 페넬로페 크루즈가 주인공과 섹스를 하는 장면이 환상인지 아닌지...
<디 아더스>는 좀 다르다. <메멘토> <유주얼 서스펙트> <식스센스>들과 닮은꼴로 앞의 두 작품에 비해 좀 더 확대되고 발전된 반전을 보인다. 결국 니콜 키드먼은 하인들이 귀신임을 밝혀내는데 알고보니 니콜 키드먼 역시 귀신이라니, 뒤통수도 이런 뒤통수가 없다. 헐리웃에서 만든 작품답게 전반적으로 흠잡을 데가 없다. 하지만 <디 아더스>는 아메나바르 감독의 작품 중 가장 실망스러운 작품이다.
<떼시스>는 대학생들이 주인공인 영화답게 음악이며 편집, 전반적인 톤이 젊고 산뜻한 것이 인상적이다. <오픈..>는 모든 사실을 알게 되는 옥상씬의 그 그로테스크하면서 판타스틱 분위기가 아주 인상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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