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서론
2.샹송이란?
3.샹송의 내력
4.샹송의 종류
5.현대 샹송의 발달
6.우리 가까이에 있는 샹송
7.대표적인 샹송 가수에 대해서
8.조원들의 샹송 감상문
9.레포트를 마치며
2.샹송이란?
3.샹송의 내력
4.샹송의 종류
5.현대 샹송의 발달
6.우리 가까이에 있는 샹송
7.대표적인 샹송 가수에 대해서
8.조원들의 샹송 감상문
9.레포트를 마치며
본문내용
망각의 싸늘한 밤에
보세요, 난 잊어버리지 않았어요 그대가 내게 들려주었던 그 노래를
그건 한 곡조의 노래예요, 우리와 닮은 그대는 나를 사랑했고, 난 그대를 사랑했어요
그리고 우리 둘은 함께 살았지요
나를 사랑했던 그대, 그대를 사랑했던 나
그러나 삶은 사랑하는 사람들을 갈라놓아요
아무 소리 내지 않고 아주 슬그머니
그리고 바다는 모래 위에 새겨진 갈라선 연인들의 발자국들을 지워버려요
낙엽이 무수히 나뒹굴어요 추억과 미련도 마찬가지로
하지만 은밀하고 변함없는 내 사랑은 항상 미소 짓고 삶에 감사드린답니다
너무나 그대를 사랑했었고 그대는 너무도 예뻤었지요
어떻게 그대를 잊어 달라는건가요?
그땐 삶이 더욱 아름다웠고
그리고 태양은 오늘보다 더 작열했었지요
그대는 나의 가장 감미로운 친구였어요
하지만 나는 미련없이 지내고 있어요
그리고 그대가 불렀던 노래를
언제나 언제나 듣고 있을 거예요
5)『가지 마세요! Ne Me Quitte Pas
칠흙같은 밤이 되면 방영하는, 어느 TV프로그램에서였다.
귀에 익은 노래가 흘러나왔다. 갸우뚱했다. ‘참~ 어디서 많~이 들어 봤는데...’
노래가 끝나자 그 여자 가수는 굴러가는 듯한 프랑스 말을 구사했다. 그렇다! 그 여인은 빠트리스 까샤였고 그 곡은 『Ne me Quitte Pas』을 영어로 부른 것이었다. 그래도 내가 아는 샹송가수가 내한했고 이렇게 내가 흥얼거릴 수 있다는 게 놀랍기도 했고 반갑기도 했다. 그래서 『가지 마세요!』는 내게 더욱 친근한 게 아닌가 싶다.
이제 곡에 대해서 알아보자.
가사가 재밌다. 왕이 나오고 왕비가 나오고... 동화책을 읽는 기분이다. 다만 전래동화나 세계명작동화에서는 열에 열이면 권선징악이요 해피엔드이지만 이 샹송에서는 떠나는 연인을 붙잡으려는 안간힘을 쓰지만 결국은 미련 없이 떠날 것만 같은 결말을 가질 뿐이다.
샹송을 듣다보면 쟈크 브렐이 부르는 건 그리 애처롭게 들리진 않지만 사실상 가사를 보면 지독히도 애처롭다. 그대의 그림자도 아니고, 그대의 그림자의 그림자가 되어도 좋으니 떠나지 말라는 것이다. 하지만 이 곡의 작사자에게 박수를 보내고픈 구절이 있다.
“나는 당신에게 비가 내리지 않는 나라에서 온, 비로 만든 진주를 바치겠어요.”
있을 수 없을 만큼 귀한 것을 그대에게 드리겠다는 말이다. 샹송은 가사를 중시하며 시적이란 말에 적극 동감하게 한다.
가지 마세요! 가지 마세요!~ 그렇게 애원하는데 떠나버린다면...
나 정말... 그대를 미워할 거 같다.
Ne me quitte pas
Ne me quitte pas
Il faut oublier
Tout peut s''oublier
Qui s''enfuit deja
Oublier le temps
Des malentendus
Et le temps perdu
A savoir comment
Oublier ces heures
Qui tuaient parfois
A coups de pourquoi
Le coeur du bonheur
Ne me quitte pas (X4)
Moi je t''offrirai
Des perles de pluie
Venues de pays
Ou il ne pleut pas
Je creuserai la terre
Jusqu''apres ma mort
Pour couvrir ton corps
D''or et de lumiere
Je ferai un domaine
Ou l''amour sera roi
Ou l''amour sera loi
Ou tu seras reine
Ne me quitte pas (X4)
Ne me quitte pas
Je t''inventerai
Des mots insenses
Que tu comprendras
Je te parlerai
De ces amants-la
Qui ont vu deux fois
Leurs coeurs s''embraser
Je te raconterai
L''histoire de ce roi
Mort de n''avoir pas
Pu te rencontrer
Ne me quitte pas (X4)
On a vu souvent
Rejaillir le feu
D''un ancien volcan
Qu''on croyait trop vieux
Il est parait-il
Des terres brulees
Donnant plus de ble
Qu''un meilleur avril
Et quand vient le soir
Pour qu''un ciel flamboie
Le rouge et le noir
Ne s''epousent-ils pas
Ne me quitte pas (X4)
Ne me quitte pas
Je ne vais plus pleurer
Je ne vais plus parler
Je me cacherai la
A te regarder
Danser et sourire
Et a t''ecouter
Chanter et puis rire
Laisse-moi devenir
L''ombre de ton ombre
L''ombre de ta main
L''ombre de ton chien
Ne me quitte pas (X4)
9.레포트를 마치며
오랜 기간 동안 바쁜 와중에도 틈틈이 모여서 열심히 해준 조원들 모두 감사합니다.앞으로 샹송에 대해 좀 더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된 거 같습니다. 샹송 뿐 아니라 각 나라의 전통음악에 대해서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 또한 된 거 같고, 반면 우리 민요도 더욱 사랑해야겠다는 마음과 함께 세계 만방에 우리 민요와 국악의 우수성도 알리고 싶습니다.
*참고 자료*
<샹송. 칸초네 명곡해설>
<이야기 샹송?칸초네 여행>
<샹송 앨범>
*인터넷 자료*
http://blue.nownuri.net/~nowfran/kframe.htm
http://chanson.koreamusic.net/chanson.htm
http://chanson.koreamusic.net/
http://www.francenet.co.kr
보세요, 난 잊어버리지 않았어요 그대가 내게 들려주었던 그 노래를
그건 한 곡조의 노래예요, 우리와 닮은 그대는 나를 사랑했고, 난 그대를 사랑했어요
그리고 우리 둘은 함께 살았지요
나를 사랑했던 그대, 그대를 사랑했던 나
그러나 삶은 사랑하는 사람들을 갈라놓아요
아무 소리 내지 않고 아주 슬그머니
그리고 바다는 모래 위에 새겨진 갈라선 연인들의 발자국들을 지워버려요
낙엽이 무수히 나뒹굴어요 추억과 미련도 마찬가지로
하지만 은밀하고 변함없는 내 사랑은 항상 미소 짓고 삶에 감사드린답니다
너무나 그대를 사랑했었고 그대는 너무도 예뻤었지요
어떻게 그대를 잊어 달라는건가요?
그땐 삶이 더욱 아름다웠고
그리고 태양은 오늘보다 더 작열했었지요
그대는 나의 가장 감미로운 친구였어요
하지만 나는 미련없이 지내고 있어요
그리고 그대가 불렀던 노래를
언제나 언제나 듣고 있을 거예요
5)『가지 마세요! Ne Me Quitte Pas
칠흙같은 밤이 되면 방영하는, 어느 TV프로그램에서였다.
귀에 익은 노래가 흘러나왔다. 갸우뚱했다. ‘참~ 어디서 많~이 들어 봤는데...’
노래가 끝나자 그 여자 가수는 굴러가는 듯한 프랑스 말을 구사했다. 그렇다! 그 여인은 빠트리스 까샤였고 그 곡은 『Ne me Quitte Pas』을 영어로 부른 것이었다. 그래도 내가 아는 샹송가수가 내한했고 이렇게 내가 흥얼거릴 수 있다는 게 놀랍기도 했고 반갑기도 했다. 그래서 『가지 마세요!』는 내게 더욱 친근한 게 아닌가 싶다.
이제 곡에 대해서 알아보자.
가사가 재밌다. 왕이 나오고 왕비가 나오고... 동화책을 읽는 기분이다. 다만 전래동화나 세계명작동화에서는 열에 열이면 권선징악이요 해피엔드이지만 이 샹송에서는 떠나는 연인을 붙잡으려는 안간힘을 쓰지만 결국은 미련 없이 떠날 것만 같은 결말을 가질 뿐이다.
샹송을 듣다보면 쟈크 브렐이 부르는 건 그리 애처롭게 들리진 않지만 사실상 가사를 보면 지독히도 애처롭다. 그대의 그림자도 아니고, 그대의 그림자의 그림자가 되어도 좋으니 떠나지 말라는 것이다. 하지만 이 곡의 작사자에게 박수를 보내고픈 구절이 있다.
“나는 당신에게 비가 내리지 않는 나라에서 온, 비로 만든 진주를 바치겠어요.”
있을 수 없을 만큼 귀한 것을 그대에게 드리겠다는 말이다. 샹송은 가사를 중시하며 시적이란 말에 적극 동감하게 한다.
가지 마세요! 가지 마세요!~ 그렇게 애원하는데 떠나버린다면...
나 정말... 그대를 미워할 거 같다.
Ne me quitte pas
Ne me quitte pas
Il faut oublier
Tout peut s''oublier
Qui s''enfuit deja
Oublier le temps
Des malentendus
Et le temps perdu
A savoir comment
Oublier ces heures
Qui tuaient parfois
A coups de pourquoi
Le coeur du bonheur
Ne me quitte pas (X4)
Moi je t''offrirai
Des perles de pluie
Venues de pays
Ou il ne pleut pas
Je creuserai la terre
Jusqu''apres ma mort
Pour couvrir ton corps
D''or et de lumiere
Je ferai un domaine
Ou l''amour sera roi
Ou l''amour sera loi
Ou tu seras reine
Ne me quitte pas (X4)
Ne me quitte pas
Je t''inventerai
Des mots insenses
Que tu comprendras
Je te parlerai
De ces amants-la
Qui ont vu deux fois
Leurs coeurs s''embraser
Je te raconterai
L''histoire de ce roi
Mort de n''avoir pas
Pu te rencontrer
Ne me quitte pas (X4)
On a vu souvent
Rejaillir le feu
D''un ancien volcan
Qu''on croyait trop vieux
Il est parait-il
Des terres brulees
Donnant plus de ble
Qu''un meilleur avril
Et quand vient le soir
Pour qu''un ciel flamboie
Le rouge et le noir
Ne s''epousent-ils pas
Ne me quitte pas (X4)
Ne me quitte pas
Je ne vais plus pleurer
Je ne vais plus parler
Je me cacherai la
A te regarder
Danser et sourire
Et a t''ecouter
Chanter et puis rire
Laisse-moi devenir
L''ombre de ton ombre
L''ombre de ta main
L''ombre de ton chien
Ne me quitte pas (X4)
9.레포트를 마치며
오랜 기간 동안 바쁜 와중에도 틈틈이 모여서 열심히 해준 조원들 모두 감사합니다.앞으로 샹송에 대해 좀 더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된 거 같습니다. 샹송 뿐 아니라 각 나라의 전통음악에 대해서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 또한 된 거 같고, 반면 우리 민요도 더욱 사랑해야겠다는 마음과 함께 세계 만방에 우리 민요와 국악의 우수성도 알리고 싶습니다.
*참고 자료*
<샹송. 칸초네 명곡해설>
<이야기 샹송?칸초네 여행>
<샹송 앨범>
*인터넷 자료*
http://blue.nownuri.net/~nowfran/kframe.htm
http://chanson.koreamusic.net/chanson.htm
http://chanson.koreamusic.net/
http://www.francenet.co.kr
추천자료
- [음악] 국악의 이해
- 음악치료 연구
- 음악평가(음악교육평가, 음악과평가)의 행동유형, 음악평가(음악교육평가, 음악과평가)의 실...
- 한국전통음악(국악) 의미, 한국전통음악(국악) 분류, 한국전통음악(국악) 특성, 한국전통음악...
- 음악과교육 창작수업(창작활동중심학습) 개념과 음악적 발달이론, 음악과교육 창작수업(창작...
- 음악(음악과교육) 감상중심학습과 가창중심학습(가창지도), 음악(음악과교육) 창작중심학습(...
- 음악과 창작활동중심학습(창작수업)의 의미와 이론적 배경, 음악과 창작활동중심학습(창작수...
- 음악과(음악교육) 창작중심학습(창작지도)과 가창중심학습(가창지도), 음악과(음악교육) 기악...
- 음악과(음악수업, 음악교육)의 목적, 음악과(음악수업, 음악교육)의 성격, 음악과(음악수업, ...
- 음악과교육과정(음악교육과정)의 성격과 목표, 음악과교육과정(음악교육과정)의 개정중점, 음...
- 음악치료의 개념, 음악치료의 역사, 음악치료의 원리, 음악치료의 어머니와 아기의 양자모델,...
- 음악과교육 보고부르기학습의 중요성, 음악과교육 보고부르기학습의 기능, 음악과교육 보고부...
- 음악의 표절 표절의 이해
- 음악감상지도(음악감상교육) 원리, 음악감상지도(음악감상교육) 단계, 음악감상지도(음악감상...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