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기획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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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게임 기획 과정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러 가지 게임을 응용하여 하나의 게임으로 만들기 때문에 하나의 게임을 하지만 여러 가지 게임을 하는것처럼 지루하지 않게 하는 것이다.
5. 주의점
(1) 너무 현실적으로 캐릭터를 만들지 말자
매미의 캐릭터는 애벌레이다 어린아이들이 볼 때는 애벌레가 징그러울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어린아이들이 좋아하는 귀엽게 변형시켜서 만들어야 거부감도 없을 것 이다.
또한 아이들이 매미에 대해 이미 여러 가지 매미의 종류를 실제로나 책을 통해 보았기 때문에 매미라는 일정한 틀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아이들이 생각하는 매미의 틀을 벗 어나기 위해 각종 아이템을 이용해 자신만의 독특한 아바타 매미를 만들 수 있도록 하 기 위해여 가능한 현실적인 아이템이나 캐릭터를 만들지 않도록 한다.
(2) 너무 복잡하게 만들지 말아라
아동을 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게임이 처음부터 너무 복잡하거나 어려워 지면 아이들 이 게임을 지루하게 생각하거나 자칫 게임을 종결하지 못했을 때 오는 패배감 혹은 좌 절감¸ 실패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게임은 처음에는 쉽게 시작하여 서서히 난이도를 높여 복잡하거나 어렵게 느끼지 않도록 한다.
6. 맴맴이의 모험이 좋은 게임인 이유
맴맴이의 모험이라는 게임을 통해 아이들이 매미에 대해 공부 할 수 있게 된다.
이것은 요즘 아이들이 생태계의 파괴에 따른 이유로 과거 매미를 쉽게 볼 수 있었으나¸ 현재 아동들은 매미를 보기 위해서는 책을 보거나 매체를 통해서만 볼 수 있게 된다. 하지만 이 게임을 통해 아이들은 매미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고 단연 매미로 시작한 관심이지만 추후 나비를 둘러싼 여러 가지 자연 생태체계에 관심을 기울일 수 있게 된다.
이러한 작은 관심으로 인해 아이들은 생태를 보전하기 위한 방법을 스스로 공부하거나 습득¸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매미를 완성해 가면서 여러 가지 겪게 되는 상황에서 자신이 실제적으로 겪고 있는 갈등 상황(아동이 갖고 있을 수 있는 아동이 느끼는 스트레스 상황)을 해결 할 수 있도록 도와 줄 수 있으며¸ 캐릭터를 완성해가면서 게임에 몰두 하면서 그 캐릭터가 자신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며¸ 자동적으로 자신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마음을 갖을 수 있도록 해준다.
7. 각 스테이지별 특징.
(1) 스테이지 타입 1
첫 번째 스테이지 에서는 애벌레 단계이다. 애벌레는 아직 어리기 때문에 호기심도 많고 여기저기 돌아다니기를 좋아한다. 하지만 아직 애벌레이기 때문에 애벌레에게는 만만치 않은 천적들이 너무나 많고¸ 천적들을 이기기에는 아직 힘이 없고 작기 때문에 적으로부터 피해 다니면서 기회를 봐서 공격을 해야 한다. 아니면 애벌레가 갖고 있는 고유한 미사일로 그 미사일은 많은 양을 한번에 사용할 수 없다. 하지만 적을 저해하게 되면 그 적으로부터 새로운 아이템 또는 돈을 얻을 수 있다. 자신의 생김새를 모두 얻고 고목나무 열쇠를 얻으면 스테이지 2로 넘어간다 .
(2) 스테이지 타입 2
두 번째 스테이지에서는 매미가 날개는 돋는 순간이다. 이것은 매미가 완전한 어른 매미가 되기 위한 중간 단계가 되는 것이다. 이 단계에서는 매미가 작은 날개를 이용해서 날 수는 없다. 날지 못하는 이유는 아직 어른 매미가 되기 위해서는 매미에게서 막 돋은 날개가 완전히 펴져야 하며 그것이 단단해 지기 위해서는 성장과정을 좀더 거쳐야 하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두 번째 스테이지에서 매미는 다리를 이용해서 자신의 적들로부터 몸을 피해야만 한다.
적들로 몸을 보호하기 위한 방법은 컨트롤키를 이용하여 좌우로 이동을 할 수 있으며 중간 중간 나오는 기본 아이템을 먹게 되면 그 아이템을 이용하면 적들을 물리 칠 수 있다. 또한 그 적들로부터 나오는 새로운 아이템을 계속 보유하게 되면 다음 스테이지에서 새로운 아이템으로 대체할 수 있다. 두 번째 스테이지에 있는 적들을 모두 제거 하게 될 때쯤이면 매미의 날개는 어른 매미가 되기 위해 조금씩 단단해 지기 시작한다.
두 번째 스테이지의 특징은 기존 자동차 게임과 비슷한 형식을 이루게 된다. 즉¸ 나무 위로높이 올라갈수록 장애물이 많아지고 속도가 빨라지게 된다.
(3) 스테이지 타입3
세 번째 스테이지에서는 매기가 어른 매미가 되어 날개가 생기고 가족을 찾기 위해 떠나는 단계이다.
세 번째 스테이지 에서는 비행기 게임과 비슷한 형식이다. 미사일과 적당한 아이템과 빠른 손동작을 이용하여 적을 물리치면 된다. 여기서도 매미에 맞는 적이 생기게 되며 그 적의 종류는 각 단계별로 난이도가 다르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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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9페이지
  • 등록일2004.10.22
  • 저작시기2004.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7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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