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I. 서론
II. 본론
1. 동성애(Homosexualilty)
2. 레즈비언(Lesbian)
III. 결론
II. 본론
1. 동성애(Homosexualilty)
2. 레즈비언(Lesbian)
III. 결론
본문내용
마시게 하려 하였고 ,두 뱀이 교접할 때 흘린 정기를 손수건으로 닦아서 차고 있으면 남자의 사랑을 받는다는 술책을 쓴 단서가 발견되어 세종 11년 7월 근정전에서 세종께서 말씀하시기를 "역대 명가의 딸이라 김씨를 세자빈으로 삼았더니 슬프다, 지금 김씨가 세자빈이 되어 두어 해도 못되었는데 그 꾀하는 것이 감히 요망하고 사특함이 극에 이르러니 마땅히 폐출시켜야 할 것이다" 세자빈 김씨는 하루 아침에 서민이 되어 궁궐 밖으로 쫓겨가고 그의 아버지와 형제들의 관직도 몰수 당하였다. 휘빈 김씨가 폐위되고 두 번째 세자빈을 맞이하였는데, 이가 동성 연애 행각을 벌이다 발각되어 또 폐출되는 레즈비언 봉씨인 것이다. 지지 않는 궁궐의 꽃, 궁녀는 신랑없는 결혼식을 한 후 마음이 맞는 두 궁녀가 짝을 이뤄 외로움을 달래며 한방에서 살 게 되는데 극히 일부이지만 이들 사이에 '대식(對食)이라고 하는 동성애가 행해졌다. 세종 실록에 의하면 요사이 봉씨가 궁궐의 여종 소쌍이란 사람을 사랑해 늘 곁을 떠나지 못하게 하니, 궁인들이 가끔 서로 수군거리기를, "빈께서 소쌍과 늘 잠자리와 거처를 같이 한다" 고 했다. 어느 날 소쌍이 궁궐 안에서 청소를 하고 있는데 세자가 갑자기 묻기를 "네가 정말 빈과 같이 자느냐"고 하니 소쌍이 깜짝 놀라서 대답하기를 "그러하옵니다" 했다. 세종께서 중전과 함께 소쌍을 불러서 그 진상을 물으니 소쌍이 말하기를 "지난해에 동짓날에 빈께서 저를 불러 내전으로 들어오게 하셨는데, 다른 여종들은 모두 지게문 밖에 있었습니다. 저에게 같이 자기를 요구하므로 저는 이를 사양하였으나 빈께서 윽박지르므로 마지못해 옷을 반쯤 벗고 병풍 속에 들어갔습니다. 그랬더니 빈께서 저의 나머지 옷을 다 빼앗고 강제로 들어와 눕게 해, 남자와 교합하는 형상과 같이 서로 희롱했습니다" 했다고 전하고 있다.
III. 결론
동성애는 어느 시대, 어느 사회를 막론하고 존재해 왔으며, 현대 사회에 들어 새롭게 생겨난 현상이 아니다. 동성애는 성욕이 충만한 젊은이들의 일탈적인 행동도 아니며 이성간의 성행위에 싫증을 느낀 사람들의 변태적 출구도 아니다. 동성애자 역시 그 어떤 종류의 정신질환자 이거나 도덕적으로 타락한 사람들이 아니며,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지극히 정상적인 사회 생활을 영위하는 사람들 중의 일부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일반인들이 동성애에 대해 알 수 있는 방법에는 상당한 제한이 있었고, 심지어는 동성애자 스스로도 자신들에 대해 접할 수 있었던 경로라고 해봐야 언론의 선정적인 가시거리 수준의 보도들이 고작이었고, 이러한 보도조차도 동성애를 항상 성적인 방종, 문란함과의 연속성장에서 다루었기 때문에 동성애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동성애자에 대한 정확한 모습을 알기란 거의 불가능한 일이다. 그래서 동성애는 정상적인 삶의 한 모습이 아니라 특수한 교정을 필요로 하는, 사회적으로나 도덕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일탈된 하나의 질병으로 인식되거나 아예 그 존재를 기피하고 부정하는 상황에 있었다.
하지만 우리 사회가 아무리 동성애와 동성애자에 대해 침묵내지는 부인하거나 혹은 비난한다 할지라도 그 존재 자체를 없앨 수는 없다. 우리 사회에서 동성애란 바로 지금 여기에 엄연히 존재하는 하는 현실이며, 동성애자는 다름아닌 바로 우리의 이웃이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1) http://tgnet.co.kr/study03.htm
2) http://myhome.hananet.net/~ladbird/b0304.htm
3) http://user.chollian.net/ttose/menu4/edu-1-1.htm
4) http://my.netian.com/~chi9794/iyagi-10.htm
III. 결론
동성애는 어느 시대, 어느 사회를 막론하고 존재해 왔으며, 현대 사회에 들어 새롭게 생겨난 현상이 아니다. 동성애는 성욕이 충만한 젊은이들의 일탈적인 행동도 아니며 이성간의 성행위에 싫증을 느낀 사람들의 변태적 출구도 아니다. 동성애자 역시 그 어떤 종류의 정신질환자 이거나 도덕적으로 타락한 사람들이 아니며,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지극히 정상적인 사회 생활을 영위하는 사람들 중의 일부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일반인들이 동성애에 대해 알 수 있는 방법에는 상당한 제한이 있었고, 심지어는 동성애자 스스로도 자신들에 대해 접할 수 있었던 경로라고 해봐야 언론의 선정적인 가시거리 수준의 보도들이 고작이었고, 이러한 보도조차도 동성애를 항상 성적인 방종, 문란함과의 연속성장에서 다루었기 때문에 동성애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동성애자에 대한 정확한 모습을 알기란 거의 불가능한 일이다. 그래서 동성애는 정상적인 삶의 한 모습이 아니라 특수한 교정을 필요로 하는, 사회적으로나 도덕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일탈된 하나의 질병으로 인식되거나 아예 그 존재를 기피하고 부정하는 상황에 있었다.
하지만 우리 사회가 아무리 동성애와 동성애자에 대해 침묵내지는 부인하거나 혹은 비난한다 할지라도 그 존재 자체를 없앨 수는 없다. 우리 사회에서 동성애란 바로 지금 여기에 엄연히 존재하는 하는 현실이며, 동성애자는 다름아닌 바로 우리의 이웃이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1) http://tgnet.co.kr/study03.htm
2) http://myhome.hananet.net/~ladbird/b0304.htm
3) http://user.chollian.net/ttose/menu4/edu-1-1.htm
4) http://my.netian.com/~chi9794/iyagi-10.htm
추천자료
- 은어, 비속어 사용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은어사용 실태, 은어 사용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 성차별 해결방안, 성차별로 인한 문제점, 성차별 원인 및 유형, 문제점과 해결방안
- 스마트폰중독의 사례와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중독의 원인, 중독사례, 문제점과 해결방안
- 한국 학교교육의 문제점을 3가지지적하고,각각에 대한 독창적 해결방안을 제시하시오
- 2012년 어린이집, 유치원에서 문제 상황으로 보도된 내용 2가지 사례를 발췌하여 문제점을 분...
- 고령화사회와 관련한 국민연금제도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노인, 국민연금제도, 고령화사회, ...
- [위장결혼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위장결혼 (marriage in disguise) - 위장결혼의 실태, 위장...
- [사회적 소수자-장애인, 이주노동자, 농민, 동성애자] 사회적 소수자 - ‘사회적 소수자’와 해...
- [황혼이혼 문제점과 해결방안] 황혼이혼 (黃昏離婚) - 황혼이혼의 증가 원인, 황혼이혼 문제...
- [감정노동자 실태와 문제점 해결방안] 감정노동자 - 감정노동자의 특징, 감정노동자 원인, 감...
- (스마트폰중독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 스마트폰중독의 개념과 확산원인,정부대처방안분석및 ...
- [ 게임중독 문제점과 해결방안연구 ] 게임중독 개념,원인분석과 게임중독 치료사례분석및 게...
- 치매의 현황과 문제점 및 사회복지적 해결방안
- [노인범죄] 노인범죄의 원인, 문제점 및 노인범죄의 해결방안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