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문화콘텐츠로서의 고전문학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미래 문화콘텐츠로서의 고전문학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들어가며

1)출판과 일본시장

2)고전의 게임화

3)새로운 교육의 키워드로서의 고전문학

4)소극장 연계사업과 고전 놀이카드

5)경제 캠프와, 고전 수련원

6)보드게임방을 통한 고전의 부활

7)인터넷 고전 놀이방

나오며

본문내용

름대로 대강 정리해봤는데, 하나 하나에 대해 깊은 생각을 하지 못해서 제대로 논의하고, 보완점을 찾지 못한 것 같아 아쉽다. 가까운 시일에 적용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 프로젝트는, 외식산업이라든지, 티비 프로그램,, 사이트 개설, 캠프 정도라고 생각을 해봤다.
물론 이 것들이 다른 프로젝트에 비해, 비용적인 측면과 더불어 더 쉽게 적용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우선은 이렇게 이런 부분에서 노력과 공을 들여 그 효과를 바라고.
(개인적으로 캠프 같은 경우는 캠프를 주최하는 신문사나, 여타 다른 주최사에 아이디어를 제공해서 이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사이트의 개설은 여러 기술적인 도움을 받아 개설하고 홍보에도 힘을 기울이고, 외식산업은 놀부에 외식논문을 공모해서 그 효과를 얻을 수 있거나 하는 방식으로) 점 차 다른 분야에까지 손을 펼쳐야 할 것 같다,
개인적으로 미래 문화 콘텐츠로서의 고전 문학은 매우 희망적이라고 생각한다. 요즘 문화 쪽 특히 연극에서 고전적 소재가 많이 이용되는 것으로 보아, 고전 속에서 우리의 정체성을 찾고, 그 안에서 또 새로운 것을 발견해 삶의 역동력을 삼고 있지 않나 생각한다.. 연극이나 뮤지컬 등등의 여러 부분에서의 고전의 이용은 시작일 뿐이다. 더 나아가 우리 실생활 속에서도 언제든지 어디서나 접할 수 있는 문화콘텐츠의 가능성은 열려있다고 생각한다.
선생님 이번 학기 수업도 정말 즐겁게 잘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3학년 수업이라 위축(?)된 점도 있고, 열심히 못한 것 같기도 하지만, 고전에 대한 더 깊은 사랑을 키워나갔답니다 ♡ 너무너무 감사 드려요~
  • 가격1,5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5.03.02
  • 저작시기2005.0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8682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