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블린과 피츠제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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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소개
1899년 유한계급론(The Theory of the leisure Class)이 출간되었을 당시, 윌리엄 딘 호웰즈(William Dean Howells)는 International Gazette of Criticism(Literature)에서 연간으로 논평하였다. 논평의 제목은 “미소설의 기회”였다. 시카고 대학에 비교적 잘 알려지지 않은 학자(베블렌)의 이 범상치 않은 작품에 관해, 호웰은 다음과 같이 기술하였다.
[유한계급론은 가장 냉철한 사회적 사실이며, 창의적 사고를 가진 사람이라면 그 속에서 위대한 미 소설의 요소를 발견할 수 있었을 것이다. 이 작품은 무엇보다 모든 상이한 사실들을 종합하여 그 속에 담고 있으며 미국에 관한 모든 이야기를 포함하고 있다.(냉혹한 의지, 지칠줄 모르는 힘, 막연한 이상, 냉혹한 운명, 빈번한 혼동속 묵인) (Essays 633)]
1925년 위대한 개츠비(The Great Gatsby)가 출간되었을 때 부진한 판매로 인해 위대한 소설로 제시되지 못했다. 비록 대부분의 비평가들에게 호평을 받긴했으나, “극 소수의 비평가들만이 위대한 개츠비의 중요성을 인식하였다.”(Bayghman 25). 1920년대 말 미국을 휩쓴 심각한 경제 침체의 시작과함께 피츠제럴드(Fitzgerald)는 작품의 눈에보이는 부유층 삶에대한 배타적 관심으로 인해 외면을 당했다. John Dos Passos 와 John Steinbeck 같은 저자들이 혁신파 또는 사회주의자의 견지에서 사회적, 정치적 문제에 목소리를 높였던 반면 피츠 제럴드는 1929년 10월에 주식시장의 붕괴에 이따른 30대의 사회적, 경제적 혼란에 관한 무관심으로 그의 문학적 명성이 쇠약해졌다.
피츠제럴드는 1925년 2판의 반품을 남긴체 44세의 나이로 작고하였다. Scribner사의 편집자(맥스 퍼킨스)는 피츠제럴드의 미완성 작품 “마지막 거물(The last Tycoon)”과 더불어 50대의 위대한 부활을 이끈 작품의 재평가를 촉진했던 위대한 개츠비의 재판 출간을 제안하였다.
피츠제럴드의 작품은 심지어 호밀밭의 파수꾼(The Catcher in the Rye,1951)에 Salinger의 청년기 주인공(Holden Caulfield)과 같은 허구의 인물로 부터도 호의적 인지를 받았다. 무의식적으로 감지하여 불신하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인 “허위”라 부르는 범주에대한 경계로, 홀든은 그의 형(D.B) 와의 대화를 회상한다. 대화속에 그는 이러한 문학에 요소를 언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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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29페이지
  • 등록일2005.05.02
  • 저작시기2005.04
  • 파일형식워드(doc)
  • 자료번호#2935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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