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노 시몬스 (1496(?) 비트마르숨 ~ 1561. 1. 31 홀슈타인 올데슬루 근처)와 메노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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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메노 시몬스 (1496(?) 비트마르숨 ~ 1561. 1. 31 홀슈타인 올데슬루 근처)와 메노파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생 애

2. 영 향

3. 메노파의 기원

4. 17~19세기의 발전

5. 개혁의 선구자 메노 시몬스
정리하면서 - 재세례파와 메노파 신조와 의식, 그리고 이후의 발전

참고도서

본문내용

를 강조한다. 세상에 순응하지 않고 맹세하지 않으며, 군 입대를 거부하며, 교회훈련을 대체로 인정하지만 이를 보편적으로 시행하지는 않는다.
메노파의 예배는 설교 중심이다. 복음 선포를 중심으로 간략하고 매우 엄숙한 의식이 거행된다. 그러나 20세기말에는 다른 교단들에서처럼 실험적인 예배를 드리는 경우도 많아졌다. 대부분의 메노파 교회들은 여러 협의회로 조직되어 있으며, 그중 7개가 북아메리카에 있다. 암만파, 후터파 형제단, 그 밖의 몇몇 보수적인 메노파 교회들은 협의회를 구성하지 않았다. 1925년 이래 5년마다 친교와 연구, 감화를 위해 메노파 세계대회가 열렸지만 각 교회에 대해 구속력이 있는 결정은 내리지 않았다.
메노파는 사랑과 무저항의 윤리를 적극적으로 나타내려 했기 때문에 역사적으로 사회의 깊은 관심을 끌었다. 1725년 네덜란드 메노파가 세운 '국내 및 국제 긴급구제위원회'(An emergency relief committee for national and international aid)는 오늘날까지도 활동하고 있다. 1920년 북아메리카 메노파도 같은 목적으로, 러시아의 기근피해자들을 구제하기 위해 '메노파 중앙위원회'(MCC)를 설립했다. 20세기에는 메노파 이민이 끊이지 않았는데, 주로 러시아에서 북아메리카와 남아메리카(브라질, 파라과이, 우루과이, 볼리비아, 멕시코, 영국령, 온두라스)로 이주했다. 북아메리카와 유럽의 이민들과 선교사들은 라틴아메리카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인도 그리고 아시아 여러 지역에 수많은 교회를 세웠다.
20세기에 북아메리카 메노파는 고등교육을 새롭게 강조해 메노파 교단의 대학교들과 신학교들을 지원했고, 중학교와 성서학교들도 계속 운영했다. 메노파 및 비 메노파 역사가들의 연구로 초기 재세례파의 신앙에 대한 새로운 관심이 일어났다. 이를 통해 교회생활을 쇄신하기 위한 새로운 통찰이 생겼으나, 현대 메노파의 신조나 의식이 16세기 재세례파의 이상과는 크게 다르다는 점도 부각되었다. 또한 자신들의 역사를 재발견함으로써 도시에서 사회관계를 유지하며 사는 것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게 되어 증언, 예배, 제자 훈련, 복음 전도가 일상용어가 되었으며, 메노파의 중심을 이루게 되었다. 이들은 세상에서 멀어지는 것이 아니라 증언과 예배를 통해 세상과 관계를 맺는 새로운 방법을 발견한 것이다.
참고도서
개혁자들의 신학(티모디 조지), 재침례교도의 역사(월리엄 에스텝), 인터넷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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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5.06.18
  • 저작시기2005.0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03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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