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오락문화 멀티게임방 사업계획서
본 자료는 5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해당 자료는 5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5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신개념 오락문화 멀티게임방 사업계획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사업의 목적 및 개요
1) 사업의 동기 및 목적
2) 사업 개요
3) 창업자의 인적 사항
4) 여러 게임장의 특성
5) 프리존 게임의 특성

2 판매 계획

3 구매 계획

4 소요 자금

5 자금 조달 계획

6 수익 모델

7 소비시장 규모

8 사업추진일정

9 마케팅 전략
1) 홍보
2) OPEN행사 및 고객 유치
3) 요금제 및 서비스

10 업그레이드

11 손익 추정

본문내용

50,000
2,500,000
대형티비(50인치)
10세트
4,000,000
40,000,000
만화책
300권
3,000
900,000
가구(책장)
1세트
1,000,000
1,000,000
맞 춤 형
쇼파
10(2인용)
2(3인용)
300,000
3,600,000
쇼파 테이블
6개
10,000
600,000
탁구용품
2세트
300,000
600,000
노래방기기(2인용)
6세트
1,000,000
6,000,000
소 계
299,600,000
5. 자금조달 계획
구 분
시 설 자 금
운 전 자 금
비 고



자 기 자 금
55,000,000
저축 통장 및 적금 통장
소 계
55,000,000


지 원 자 금
300,000,000
10,000,000
소상공인지원자금
각종 대출기관으로 부터의 대출
(현대 캐피탈, 스타 상호저축, 한국 인터넷 대출 등)
소 계
300,000,000
10,000,000
합 계
355,000,000
10,000,000
6. 수익 모델
1) PC방 전경
2) 당구장 전경
3) 만화방 전경
4) 비디오게임방 전경
5) 보드게임 전경
6) 전자 오락기 및 오락실 노래방
7. 소비 시장 규모
프리존은 최고급 pc뿐만 아니라 최신식 게임 시설을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하게 접할 수 있으며 컴퓨터에 능숙한 사람이나 다양한 게임을 즐기고 자 하는 사람들이 함께 모일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잠재적인 고객도 타 사업에 비해 많을뿐더러 수요자 역시 많을 것으로 예상되어지기에 점차 시장 점유율이 높아 질것으로 예상 된다.
울산 남구 소비시장 규모
울산 남구에 소재하고 있는 고등 학생 수
14,840명(2003년)
울산 대학교 학생 수
11,310명(2000년)
합 계
약 26,000명
참고 사이트 : http://www.yegamdo.co.kr/uni/uni4-10.htm
: 울산광역시 교육청
예상 시장 점유율
2 ~ 5%
( 주변에 같은 업종의 영업체가 없고 주위에 대규모 아파트 단지와 울산 대학교 및 과학대,
중고등학교가 산개되어 있으며 울산에서 시내(성남동) 다음으로 많은 유동인구 지역 임)
※ 현제 같은 형태의 업종은 전무한 상태 ※
8. 사업추진일정
가) 입지선정
울산대 근처의 상가 건물 물색 하여 최적의 장소를 찾음
나) 지방자치단체 등록제한 여부 확인
사업 관련된 등록 제한이나 그밖에 제한(상인 협회 등)을 확인
다) 장비구입 및 전용선 설치 계약
각종 장비의 예상 비용과 실제 장비의 가격을 비교 하여 최상의 장비 구입
및 전용선(인터넷) 설치 시공사 선전 및 계약
라) 인테리어 공사
앞으로의 인테리어 경향에 맞게 설계
->친환경적 또는 인간중심적인 인테리어 설계 및 시공(이동하기 쉽고 쓰기 쉬우며 한 눈에 보기에 깨끗한 분위기의 인테리어 시공)
마) 랜공사 및 시운전
인터넷 랜공사 및 그밖에 전기 시설의 점검 및 게임장의 전반적인 분위기 체크
바) 오픈 및 영업
영업 개시일의 오픈 행사 및 고객 확보를 유한 마케팅 및 다양한 판촉행사 진행
9. 마케팅 전략
1) 홍보
-> 주요 장소에 전단지 배포
(남구 무거동을 중심으로 배포, 시내 및 공업탑, 삼산동 일대에 배포)
-> 라디오 광고
(지속적인 광고보단 주기적으로 광고 6개월마다 한번씩 2주 동안 지속)
-> 분기별로 한 번씩 이벤트 업체 이용한 광고
2) OPEN 행사 및 고객 유치
-> 이벤트업체의 OPEN 행사
일인 1회 1시간 무료 티켓 제공(울산대 일대, 무거동 및 삼산동, 성남동일대)
-> 고객카드 제작
(보너스 카드 형태로 사용금액의 몇% 적립)
-> 매 100번째 고객마다 무료입장
(입장료 무료(300원), 매 1000번째 고객 5시간 무료이용권 제공)
-> 다양한 이벤트 행사로 고객 확보
(고객 카드를 이용하여 무작위 추첨을 통해(2~5명/일) 게임 상품권(1시간)제 공, 고객의 특별한날(생일 및 기념일)에 선물(2시간 무료이용권, 및 인형 등) 증정, 각종 게임(PC 게임, 플레이스테이션게임, 당구, 탁구, 보드게임 등)을 이용한 대회 개최
3) 요금제 및 서비스
-> 입장료 : 300원
-> 시간당 이용료 : 200/10분
-> 주간 정액 : 5시간 : 4500원 (입장료 무료)
10시간 : 8000원 (입장료 무료+라면제공)
-> 야간 정액 : 5시간 : 4500원 (입장료 무료)
10시간 : 8000원 (입장료 무료+라면제공)
※ 별도의 게임이용비 없음
※ 음료수 1인 1회 무료
10. 업그레이드
대체재(신형 장비 및 소프트웨어)의 시장 진입 시 이를 수용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이 다른 영업장 보자 월등히 뛰어남
-> 여러 가지 게임들이 섞어있는 상태이므로 새로운 형태의 게임이 들어와도 잘 융화되고 고객들의 요구 사항에 맞게 바로 바로 대응할 수 있는 유동적인 형태의 사업장이다.
※장비에 따른 업그레이드 비용 및 주기
장 비 명
내 용
비용
교체 주기
P C
게임CD
3~5만원
1~2개월
PC업그레이드(메모리, CPU, 전용선등)
10~50만원
6개월~12개월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CD
3~5만원
1~3개월
당구세트
당구공, 큐대, 바닥천
5~10만원
3~6개월
탁구세트
탁구공, 탁구채
1~5만원
3~6개월
만화책
신간 만화책
3~5천원
1~3개월
보드게임
새로운 보드 게임
1~5만원
6~12개월
11. 손익 추정
초기 총 투자예상 비용 : 364,500,000원
월 총수익(매출) : 37,866,000원
초기 프리존 유지 경비 : 14,544,500원
각종 게임기기 유지 보수비 : 2,000,000원(PC, 플레이스테이션, 당구, 보드게임등)
월 예상 직원 임금 : 1,500,000원(1명당 750,000원, 2명분)
세금 및 공과금 : 3,000,000원(각종 수도 광열비 및 공과금)
광고 및 홍보 비용 : 4,000,000원(판촉물 및 기타 이벤트비용)
각종 상품 구매 비용 : 3,044,500원(상품 구매 계획에 따른 비용)
기타 잡비 : 1,000,000원(도서 구입 및 기타 경비)
월 수익 예상 : 23,322,000원
월 순이익 : 21,386,000원
(초기 추자예상 비용 월 상각율 8.3% 적용 : 1,936,000원)

키워드

  • 가격2,000
  • 페이지수15페이지
  • 등록일2005.11.20
  • 저작시기2005.09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1264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