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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해있다. 이에 반하여 사유가 형이상학의 밑바탕에로 파헤쳐 내려가게 되면, 사유는 인간의 본질도 함께 변화하도록 유발할 수 있을 것이고, 이 변화와 더불어 형이상학의 변화도 찾아들게 될 것이다.
존재의 진리에 대한 물음을 전개하며 형이상학의 극복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면, 그것은 존재 자체에 대한 회상(Andenken an das Sein selbest)을 의미한다. 회상, 형이상학의 근본으로 파고들어가는 이러한 회상은 철학의 뿌리의 밑바탕을 사유하지 않았던 경향을 넘어서게 된다. 그러나 사유가 사유로 끌어오려는 것은 사유되어야 할 것 그 자체(존재)뿐일 것이다. 존재는 사유의 관심사가 되기 위하여 자신이 사유를 적중시키는 사실을 자신으로부터 발원해야한다. 그러면 사유는 거기에 이끌려 도약할 것이다.
존재의 진리에 대한 물음을 전개하며 형이상학의 극복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면, 그것은 존재 자체에 대한 회상(Andenken an das Sein selbest)을 의미한다. 회상, 형이상학의 근본으로 파고들어가는 이러한 회상은 철학의 뿌리의 밑바탕을 사유하지 않았던 경향을 넘어서게 된다. 그러나 사유가 사유로 끌어오려는 것은 사유되어야 할 것 그 자체(존재)뿐일 것이다. 존재는 사유의 관심사가 되기 위하여 자신이 사유를 적중시키는 사실을 자신으로부터 발원해야한다. 그러면 사유는 거기에 이끌려 도약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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