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 익 스 피 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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셰 익 스 피 어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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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극)
기타작품: 한여름밤의 꿈.10이야,사랑의 헛수고-희극 베니스의 상인-희비극 템페스트-마지막 작품 등이다.
당시의 극장구조: 당시의 극장은 두 가지 종류가 있어다. (노천 극장과 실내의 홀)노천극장을 흔히 “대중” 극장이라고 부르고 후자를 “사설” 극장이라한다. 실제로 둘 다 입장료만 내면 들어간다는 점에서 “대중” 극장이었지만 “사설” 극장이 더 소규모이고, 더 비싼 입장료와 보다 선택된 관객들을 상대했다.
셰익스피어는 대부분의 희곡들을 “대중” 극장용으로 썼기 때문에 대중극장의 일반적 구조를 설명한다. 여관 뜰을 기본으로 해서 양측에 출입문을 갖고 있는 무대와 그 위의 발코니 그리고 관객석으로 분류된다. 또한 당시의 극장들은 대체로 관객들을 철저한 약속 혹은 관습에 의해서 극이 진행된 것으로 보인다.
참고자료
엘리자베스 시대의 비극
로마 시대에, 특히 세네카에 의해 각색된 그리스 비극은 격렬한 감정과 열변을 토하는 웅변조의 경향을 띠었는데, 이런 특성은 엘리자베스 시대의 비극에도 나타났다. 또한 엘리자베스 시대에는 영국의 새로운 모험 정신과 신대륙 탐험 및 개인적 성취에 따르는 보상과 위험에 대한 매력에 힘입어 신세네카적인, 흔히 과장된 “피의비극” 이 만들어 졌다. 셰익스피어의 비극은 당시의 극적 요소들을 결합한 것이지만, 악에 대한 상상력 넘치는 시각을 보여주고, 인간이 궁지에 몰렸을 때 어떤 방식으로 악에 대결하는가를 보여 준다는 점에서 당시의 비극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간 것이라 할 수 있다.
비극적 결함
다른 면에서는 행운의 여신의 총애를 받아 남들보다 뛰어난 비극의 주인공이 지닌 선천적인 결함 또는 단점을 뜻하는 이 용어는 아리스토텔레스가 “시학”에서 높은 지위와 고귀한 품성을 지닌 비극의 주인공이 악의 때문이 아닌 “판단착오”에 의해 불행을 맞게 된다고 묘사함으로써 처음 사용되었다. 대부분의 뛰어난 비극들이 그처럼 단순한 해석으로 설명되지는 않지만, 후일 이러한 불완전함은 오셀로의 질투, 햄릿의 우유부단함과 같은 도덕적 결함으로 해석하기에 이르렀다.
셰익스피어의 비극의 주인공들
셰익스피어의 비극 속에서 인간은 이성을 지니고서 신의 가르침에 따라 선한 행동을 할 수 있는 면과,열정 때문에 동물과 같은 악한 행동을 할 수 있는 양면성을 보여준다. 이러한 양면성은 주인공의 내적 갈들으로 이어지고, 결국 주인공이 이성의 법칙에 따라 선택하면서 질서를 유지하게 된다. 그러나 그 반대의 경우 즉 이성보다 동물적 열정을 택할 경우 자연법은 파괴다고 비극이 초래된다. 이러한 잘못된 선택은 주인공들의 비극적 결함 때문에 초래된 것이고, 따라서 셰익스피어의 비극에서는 모든 사건의 책임이 도덕적으로 주인공 자신에게 지워진다. 셰익스피어 비극의 주인공들은 파국에 이르러서야 비로서 자신의 성격적인 결함으로 잘못된 선택을 했기 때문에 실패했다는 자기 인식을 얻게 되는데, 그러나 원상을 회복하기에는 이미 때가 늦고 만다. 또, 셰익스피어의 비극에서 주인공들은 실패하여 죽음에 이르지만 모든 극의 종말에는 반드시 새로운 질서의 회복이 도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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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5.11.14
  • 저작시기2005.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20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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