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눈을 매혹하라. 광고 비주얼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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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소비자의 눈을 매혹하라. 광고 비주얼 개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레이아웃

2. 광고 비주얼 개발하기

3. 비주얼이 강조된 광고사례

본문내용

실망만 안겨준다면 오히려 손해가 되겠지만..
◆ 비교 - 상대의 수준이나 어떤 사물의 평가척도로 가장 많이 이용되는 방법 중에 하나로 유사한 조건이나 보기를 중심으로 한 비교이다. 제품에 있어서도 경쟁사 경쟁제품보다 명확한 우위점만 있다면 요목조목 비교하여 상대우위의 제품임을 증명하여 납득시킬 수 있을 것이다. 비교만큼 쉽게 상대를 설득시킬 수 있는 방법도 많지 않다
◆ 비유 - 어떤 상황이나 사물에 성격, 상태를 가리킬 때 사용하는 수법으로 반드시 논리적이고 정확한 사실이라 말할 수 없는 것은 '어린이는 자라는 새싹' '결승전의 응원은 마치 끓는 용광로처럼 뜨거웠다'처럼 어떤 한 단면만을 부각시킬 수 있다.
◆ 실증 - 우리말에 백문이 불여일견이란 말이 있다. 확실하게 무엇인가를 제시해주는 것은 더 이상에 의문을 갖지 않도록 하는 힘이 있다. 전달되는 정보에 불신이나 편견을 갖고 있을 때 실증은 설득에 최선의 방법이다. 아무리 자세한 사실이나 내용에 전달보다도 설득적이다.
◆ 과장 - 아주 적은 차이를 극대화시킴으로 해서 다시 한번 그 가치를 생각게 하는 방법이다. 그러나 과장이 커지면 사람들은 반감과 배신감을 가지기 때문에 적당히 과장적임을 은근히 내비칠 필요가 있다. 이해도가 낮은 사물이나 상황보다는 이해도가 높은 것에 대한 과장법이 효과적이고 위험 부담이 적다. 과장이라 굳이 밝히지 않아도 과장임을 알고 보아주기 때문이다.
B. 시각화 (스토리보드 제작)
창출된 아이디어를 자신만이 알고 있다면 아무 소용이 없을 것이다. 자신 생각하고 있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알리기 위해서는 시각화 작업이 필요한데 표현방법에는 앞에서 설명한 러프 스케치, 콘티, 스토리 보드 등이 있다. 스토리 보드의 제작시 필요한 재료는 크리에이터들에 성향에 따라 가지 각색이다. 또한 광고주가 원하는 분위기에 맞춰 사용재료가 틀려질 수도 있다. 여기서는 보편적이고 대부분의 작화가가 사용하는 마커와 컴퓨터로 스토리 보드를 제작해 보겠다.
a. 연필스케치. b. 펜터치 c. 컬러작업 d. 배경작업 e. 컴퓨터 합성 f. 마무리
3. 비주얼이 강조된 광고사례
팀버랜드의 최근 캠페인이다. 에릭 메올라의 신비로운 사진들속에서 느낄 수 있었던 감흥과는 다른 모던하고 다소 감각적인 어프로치를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정비례를 나타내는 그래프를 통해 팀버랜드가 대중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를 기호화시켜 전달하고 있는데, 그래프를 굳이 말로 풀어서 설명해 본다면 이런 식이다.
‘해변에서 멀어질수록 자기 자신을 더 깊이 성찰할 수 있다.’‘걸으면 걸을수록 더 많은 영감을 얻는다.’
‘상쾌한 공기와 잘 될 것 같은 기분은 비례한다(사랑하는 여인과).’‘높이 오를수록 자신감은 커진다’
남성의 근육을 거친 지형으로 비주얼라이징했다. 닛산의 4x4, 티라노 아웃랜더의 당당함이 느껴진다.
이번엔 조금 가벼운 어프로치들을 살펴보자. ‘당신의 발은 여름 준비를 끝냈습니다’라는 캐치프레이즈의 데크 슈유즈 캠페인인데, 여름철 아웃도어 라이프의 즐거움을 재미있는 아이디어로 잘 표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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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05.12.15
  • 저작시기2005.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27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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