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확산이 레저산업에 미친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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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경제원칙은 변하지 않는다'에 더 주목한다. 하지만 나는 앞의 '시장은 변한다'는 말에 주목하고 싶다. IT산업은 비교적 역사가 짧은, 새로운 기술에 의한 산업이다. 반면에, 레저산업은 우리나라와 같은 비선진국에서는 활성화 되지 않았지만, 선진국들에서는 이미 오래전에 등장하여 발전한 전통 서비스 산업이다. 그렇기 때문에 IT산업과 레저산업의 조화는 신경제와 구경제 결합의 대표적인 경우이다. IT기술의 발전과 이 산업의 성장은 분명히 새로운 시장을 형성했다. 하지만 이러한 흐름 중에 우리가 더 주목해야 할 것은, 새로운 경제 체제나 시스템의 등장이 아니라, 이런 기술들이 전통산업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가이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우리가 파악할 것은, 더 빠르고 새로운 기술의 등장에만 환호 할 것이 아니라, 이것이 기존의 산업에 얼마나 또 어떻게 영향을 끼치는지 알아보고 전통산업과 신산업의 알맞은 조화점을 찾는 일이다.
*Reference*
*레저백서2003
*한국레저산업 연구소
http://www.kolec.co.kr
*한국 문화관광 정책 연구원
http://www.kctpi.re.kr
/
*한국관광공사
http://www.knto.or.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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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06.03.02
  • 저작시기2006.0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381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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