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들어가며
Ⅱ. 본론
1. 1960년대의 광고전략
2. 1970년대의 광고전략
3. 1980년대의 광고전략
4. 1990년대의 광고전략
5. 2000년대의 광고전략
Ⅲ. 나오며
Ⅱ. 본론
1. 1960년대의 광고전략
2. 1970년대의 광고전략
3. 1980년대의 광고전략
4. 1990년대의 광고전략
5. 2000년대의 광고전략
Ⅲ. 나오며
본문내용
성이 이용하는 백화점이란 이미지를 심어줬다. 두 번째 등장 모델은 화가 한젬마. 봄 세일 광고 모델은 뮤지컬 배우 최정원으로 제품의 품질을 넘어서는 고품격의 차별화한 서비스에 백화점 업계의 관심이 모아지면서 소비자의 문화적인 니즈까지 충족시키는 광고를 하고자 했다. 여기서 신세계백화점 측이 의도한 것은 다른 백화점과의 차별화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일반적으로 백화점 세일 광고는 패션업체가 제공한 외국인 모델 사진을 그대로 전재해 왔다. 신세계 백화점은 자신감 있게 삶을 개척해 가는 여성들을 모델로 내세움으로써 고객들에게 신뢰감을 주고친밀감이 넘치는 곳이라는 이미지를 강조하고자 했다.
Ⅲ. 나오며
지금까지 각 시대별 신세계 백화점의 광고 전략에 대하여 간략히 살펴 보았다. 무엇보다 신세계 백화점의 광고 전략에서 돋보이는 점은 시대를 앞서가는 선도적인 광고 기법의 도입을 통해 파격을 행해왔다는 것이다. 또한 이를 단지 파격에 그치지 않고 일반인들에게 받아들이게 함으로써 선도적인 이미지 구축에 성공했다는 것이다. 이는 비단 백화점 업계의 광고 전략으로 폄하되지 말고 다른 상품들의 광고 전략에 보다 나은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수단으로 활용되어야 할 것이다.
Ⅲ. 나오며
지금까지 각 시대별 신세계 백화점의 광고 전략에 대하여 간략히 살펴 보았다. 무엇보다 신세계 백화점의 광고 전략에서 돋보이는 점은 시대를 앞서가는 선도적인 광고 기법의 도입을 통해 파격을 행해왔다는 것이다. 또한 이를 단지 파격에 그치지 않고 일반인들에게 받아들이게 함으로써 선도적인 이미지 구축에 성공했다는 것이다. 이는 비단 백화점 업계의 광고 전략으로 폄하되지 말고 다른 상품들의 광고 전략에 보다 나은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수단으로 활용되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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