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 세계적인 스타로 발돋움하기 위하여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비가 세계적인 스타로 발돋움하기 위하여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서론

Ⅱ.비의 공연에 대한 국내외 언론들의 긍정적인 평가
1.국내
2.국외

Ⅲ.비의 공연에 대한 현지 언론들의 부정적인 평가

Ⅳ.미국에 진출한 가수들의 사례
1.성공한 가수
1)밍크
2)김범수
3)코다쿠미
4)사카모토 큐
5)드림스 컴 트루 - 요시다 미와상
2.실패한 가수
1)우카다 히카루
2)알리제

Ⅴ.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
1.비음악적 요소
1)단기적 목표
2)장기적 목표
a. 게임
b. 온라인 음악 판매
c. 드라마, 영화. 광고에 출연
d. 뮤직비디오 제작 또는 현지 가수가 부르는 음반에 참여
e. 소속사
f. 팬클럽 관리
g. 프로듀서
h. 개인적 자질
i. 기타
2.음악적 요소

Ⅵ.결론

본문내용

어 둘 필요가 있다. 그리고 음악 관련 출판물, 연예인들의 동정을 다루는 잡지사의 기자 또한 알아두어야 한다.
h. 개인적 자질
짐파버는 ‘서툴지만 적어도 10대 아이돌을 위한 '소리질러 주세요' '사랑해요' 두 개의 중요한 말은 충분히 익힌 것 같았다’고 영어실력을 평가했다. 우카다 히카루도 완벽한 영어 실력을 가졌지만 실패했다. 리키마틴 등 미국인이 아닌 가수들도 영어 능력은 모두 갖추고 있었다. 영어 능력은 ‘있으면 좋은 것’이 아니라 필수적인 것이다. 비는 하루빨리 현지인들과 의사소통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영어를 완벽하게 습득해야 한다.
그리고 짐파버가 충고했던 것 처럼 비는 스타일을 더 강하게 만들어야 한다. 팝 분야의 가수들은 천부적인 자질도 중요하지만 노래실력과는 관계없는 요소들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이를테면 독특한 개성이나 섹스 어필 같은 것이다. 모든 현지 언론들이 지적한 부분이 바로 이 부분이다. 이러한 것은 아무리 소속사가 뒷받침을 해줘도 해결되지 않는 부분으로, 비 개인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마지막으로 비는 음악적 자질을 향상시키는데 주력해야 한다. 미국에는 우리나라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천부적인 자질을 가진 가수들이 많다. 예를 들자면 브리트니도 춤추며 라이브를 하고 보이벤드도 마찬가지로 라이브를 한다. 에이브릴, 미셸, 스테이시 등은 작곡가 없이 혼자서 작곡과 작사를 다하는 실력있는 가수들이다. 이처럼 미국인들은 ‘가수들은 라이브를 하는 것이 당연하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비가 이런 기본적인 능력을 키우지 않는다면 미국에서 성공을 보장하기란 어려운 일이다.
i. 기타
댄스 클럽도 새 음반을 홍보하는 데 매우 중요한 대상이다. 신곡의 상업화에 앞서 댄스 클럽을시험무대로 삼는 음반회사도 많다. 그들은 손님들의 반응을 들어보고 좋으면 상업화시킨다.
방송을 통한 홍보에는 한계가 있으므로 대규모 소매점 등을 대상으로 홍보용 무료 음반과 자료를 발송한다.
2.음악적 요소
미국 현지 언론이 '비'에게 요구했던 것은 ‘색다른 것이면서 감동을 주는 것’이었다. 그렇다면 비가 성공하기 위한 조건은 철저한 현지화의 바탕 위에 한국의 정서를 담은 독창적인 비만의 컨텐츠를 만들어 내는 것이다. 즉 '닮으면서 다르게 하기','특수성 안의 보편성, 보편성 안의 특수성을 어떻게 하나의 문화 상품 안에 담아낼 것인가.' 하는 것이다.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자국 내 아티스트와의 공동 작업을 통해 그 문화와 우리 문화가 섞인 새로운 음악을 만들어야 한다. 그렇지만 특수성만 가지고는 빌보드 차트와 같은 미국의 음악 랭킹에 오를 수 없다. 바로 대중적 요소가 가미되어야만 한다. 그렇기 때문에 비는 현지의 음악과 한국적 특징, 이렇게 두 가지 분야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먼저 대중적 요소는 과거에 성공했던 노래들을 잘 살펴보고 공통점을 찾아내 분석하는 것으로 예측할 수 있다. 그것들은 다음과 같은 여섯 가지 특성을 지니고 있다.
1. 마음속에 늘 간직되어 기억에 남는다. 음악 속에 듣는 사람의 마음을 잡아 끄는 특징적인 부분이 있
으며 반복되는 후렴구가 기억에서 떠나지 않는다.
2. 듣는 즉시 마음을 사로잡는다.
3. 가사에 상상력을 자극하는 독특한 이미지를 담고 있다. 예를 들어 ‘너의 아름다움에 나는 사랑에 빠
졌네’보다는 ‘너의 손끝에도 나는 떨렸지’하는 식으로 표현된다.
4. 곡이 기승전결로 짜임새 있게 구성되어 있다.
5. 가사나 음악이 노래의 중심주제를 벗어나지 않는다.
6. 신비한 요소와 매력을 갖추고 있으며 우리가 모르는 영혼을 전달하는 힘이 있다.
그리고 한국적 특징을 나타내는 것으로는 배경음악으로 국악을 사용하거나, 전통적 악기를 사용하여 신비감을 더해주고 독창성을 나타낼 수 있다. 이런 의미에서 한국의 가수인 MC sniper의 국악적 선율은 좋은 시도라고 할 수 있다.
Ⅵ.결론
이처럼 비의 공연에 대한 찬사와 비판은 많은 의미를 지니고 있다. 그는 이러한 비판을 받아들여 지금까지 미국에서 성공, 실패한 가수들의 사례를 철저히 조사해야만 한다. 그리고 그는 단지 빌보드 차트에 오르는 것만이 아니라 세계적 스타로 발돋움하기 위해서 게임, 온라인 음악판매, 공중파 방송에 참여, 뮤직비디오 제작이나 현지의 유명한 스타들과 같이 음반 제작, 소속사, 팬클럽, 프로듀서, 개인적 자질, 음악적 요소의 방면에 있어 주력해야 한다.
지금까지 필자가 주로 중점을 둔 홍보만으로 히트 작을 낼 수 있다고 하면 많은 음반관계자들은 화를 낼 것이다. 그들은 “히트 작은 홍보나 조작으로 되는 게 아니에요. 뭔가가 있어야 해요”라고 반박할 것이다. 그러나 앨범이 나오기까지 홍보의 힘은 무시할 수 없는 것으로 그저 그런 노래들이 차트에 오르고 또 어느정도 인기를 누리는 것은 모두 홍보가 뒷받침되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인기를 오래 유지하고 또 명곡으로 남기 위해서는 역시 음악이 좋아야 한다. 초기에는 돈 많은 음반회사가 강력한 홍보력을 동원하여 이러한 음반들을 차트에 올려놓을 수 있을지 모른다. 그러나 음악자체에 대중을 끌어들일 수 있는 흡입력이나 가수에게 실력이 없다면 그런 곡들이 얼마나 빨리 차트에서 사라지는가는 시간문제이다. 결국 이런 노래가 취입되면 관련된 모든 회사와 개인이 손해를 입는 것이다. 그러므로 생명력이 강한 노래, 즉 오랫동안 대중의 사랑을 받아 충분한 수입을 거둘 수 있는 노래를 찾아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imagAsian 엔터테인먼트 회장은 ‘찬사든 비판이든 음반발매도 하지 않은 가수가 현지 언론으로부터 이만한 관심을 받은 것 자체에 의의가 있다. 그리고 뉴욕타임즈 일요판에 전면으로 게재되었다는 것은 콘서트 자체보다 더 의미 있는 일이다’라고 말한다. 그가 말하는 것처럼 비는 아직 미국 진출의 초기 단계이다. 그렇기 때문에 비에게는 아직 발전 가능성이 무한히 남아있다. 그런 이유에서 비의 미국 진출은 앞으로 한국뿐만 아니라 모든 아시아인들에게 하나의 본보기로 남을 것이다.
  • 가격1,0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06.07.03
  • 저작시기2006.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57833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 편집
  • 내용
  • 가격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