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한국 문화 콘텐츠 개발을 위한 기호학적 방법론 - 택견의 디지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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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PPT] 한국 문화 콘텐츠 개발을 위한 기호학적 방법론 - 택견의 디지털화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한국 문화 콘텐츠와 문화 기호학

2. 문화 콘텐츠 기획 플래너의 기획 프로세스

3. 택견의 컨셉 설계와 디지털 콘텐츠 기획

4. 택견의 디지털 콘텐츠화와 산업적 활용 방안

5. 한국 문화콘텐츠와 인문학

본문내용

문화 콘텐츠 산업이란?
문화 콘텐츠 개발을 위한 기획, 제작, 유통, 소비 등과 관련된 산업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만화, 캐릭터, 음악/공연, 에듀테인먼트, 인터넷/모바일 콘텐츠
방송 콘텐츠와 기업의 마케팅 리소스 등으로 활용
애니메이션, 음악, 출판만화, 캐릭터, 영화, 전자책, 게임, 방송영상, 모바일 등 문화 콘텐츠 산업의 소재화가 가능한 문화원형 소재 발굴 및 디지털 콘텐츠화를 위한 기획
미술, 음악, 건축, 무용, 무예, 공예, 복식 등의 문화원형 연구를 통한 디지털 콘텐츠화 기획
즉 의식주, 관혼상제, 세시풍속, 민속축제 등 문화원형 연구를 통하여 문화 콘텐츠 창작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 디지털 콘텐츠화 기획
우리의 전통문화는 창작 소재의 보고로서 문화콘텐츠의 가치를 창출하는 근원이다.
※ 문화 콘텐츠의 경쟁력이 국가경쟁력인 시대에 한국 문화 콘텐츠 개발은 문화콘텐츠 산업의 차세대 국가 발전의 성장 동력으로 국가 경쟁력 강화에 중요한 기반이다.

키워드

  • 가격3,000
  • 페이지수26페이지
  • 등록일2006.08.14
  • 저작시기2006.7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36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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