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드민턴의 역사와 규칙 및 경기방식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배드민턴의 역사와 규칙 및 경기방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 목 차 >

서론
- 배드민턴의 역사
- 배드민턴의 발전
- 배드민턴의 특성
- 경기종목 및 시설

본론
- 배드민턴의 규칙 및
경기방식

결론
- 느낀점 및 자료출처

본문내용

음의 경우 반칙이 선언된다.
- 서비스가 올바르지 못할 경우
- 서버가 서비스하는 도중 셔틀을 치지못하고 헛스윙했을 경우
- 경기 중 셔틀이 코트밖에 떨어지거나 네트 밑 혹은 네트 사이로 통과했을 경우
- 선수의 라켓 혹은 네트 이외의 다른 곳에 셔틀이 닿을 경우
- 셔틀이 네트를 넘어오기 전에 네트를 넘어 셔틀을 치거나 헛쳤을 경우. 단,셔틀이 네트를 넘어왔을 경우 셔틀을 치고 상대편 코트로 넘어가는 것은 허용됨.
- 라켓이나 선수의 몸이 네트에 닿았을 경우
- 셔틀을 연속적으로 두 번 이상 쳤을 경우
9. 레트(Lets, 경기중단 및 무효)
- 레트가 선언될 경우 바로 전에 서비스한 선수의 서브권은 그대로 유효하며 그 선수가 다시 서비스한다.
- 레트는 예기치 못한 우발적인 사고 및 행동이 발생하여 경기가 중단될 때 선언된다.
즉, 리시버가 준비되지 않은 상황에서 서비스하거나, 경기 중 다른 코트로부터 셔틀이 들어와 경기를 방해할 경우 등이 해당한다.
10. 경기의 연속적 진행 규칙
① 각 게임중 한쪽편이 11점(초등부-9점)에 먼저 도달할 경우 60초이내 인터발
② 1게임과 2게임사이, 2게임과 3게임 사이에 120초 이내의 인터발이 허용된다.
11. 어드바이스(지도) 및 코트에서의 이탈
셔틀이 경기진행 중이 아닌 경우에만 선수는 경기 중 지도를 받을 수 있다.
경기 종료시까지 경기자는 심판의 동의 없이 코트를 떠날 수 없다.
12. 배드민턴코트
* 좌측, 상단 길이는 라인폭(4cm)을 포함하지 않음.
설치 시 라인폭은 별도로 추가해야 전체
13.4m × 6.1m 가 됨.
※ 라인 폭 : 4cm,
코트 대각선 길이 : 14.723m
※ 네트높이 : 양 끝 부분-1.55m
중앙-1.524
※ 포스트(지주대) 높이 : 1.55m
※ 코트와 코트사이 : 최소 2m
※ 천정높이 : 적정높이 - 12m이상
최소 9m이상
13. 경기용품 규격
① 셔틀콕
1. 최고속도 : 260kmph
2. 셔틀콕은 베이스에 16개의 깃으로 고정
3. 중량 : 4.74~5.50그램(g)
4. 셔틀콕 시험 : 백바운더리 라인 상에서 셔틀콕을
언더 핸드의 풀 stroke로 쳐서 반대편의백바운더리
라인으로부터 530mm과 990mm(아래 그림B) 사이에
착지되어야한다.
② 라켓
1. 구성 : 손잡이, string면, 헤드, 샤프트,
스로트(목), 프레임(자루)
2. 라켓의 프레임은, 핸들 부분을 포함해 전체 길이가
680mm를, 전체 폭은 230mm를 넘어서는 안 된다.
3. string부분은 전체 길이 280mm, 넓이 220mm 이내
결론 - 느낀점
자료를 검색하면서 운동하면서 몰랐던 배드민턴의 역사와 경기방식을 알게 되어서 보람 된 것 같다. 앞으로 수업시간이 더 재미있어 질 것 같다.
<자료출처>
http://cafe.naver.com/yangdongclub/19
http://blog.naver.com/luvaj12230/20025357228
http://www.koreabadminton.org/대한배드민턴협회
  • 가격1,000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06.11.27
  • 저작시기2006.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7652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