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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의식에 관련된 속이야기가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에게 인물 구현의 구심점이 되어줄 배우들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신두리라는 구체적인 환경에 의존하면서 하루하루 쓰고 촬영하면서 제가 아직 알지 못했지만, 표현하고자 했던 모든 것을 발견하고 구현하기 위해서 노력했습니다]
홍상수는 [해변의 여인]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상세히 진술했지만, 김기덕 영화가 그런 것처럼 그의 영화도 지금까지 손익분기점을 넘은 작품이 하나도 없다. 과연 [해변의 여인]은 대중적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것인가? 지금까지의 그 어떤 홍상수 영화보다도 대중적으로 재미있는 [해변의 여인]에서도 반복은 중요한 코드로 활용이 된다.
[반복은 영화 만들기의 좋은 틀이면서도 한 인물의 행동이 될 때는 강박의 결과물이라고 생각합니다.]
홍상수는 [해변의 여인]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상세히 진술했지만, 김기덕 영화가 그런 것처럼 그의 영화도 지금까지 손익분기점을 넘은 작품이 하나도 없다. 과연 [해변의 여인]은 대중적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것인가? 지금까지의 그 어떤 홍상수 영화보다도 대중적으로 재미있는 [해변의 여인]에서도 반복은 중요한 코드로 활용이 된다.
[반복은 영화 만들기의 좋은 틀이면서도 한 인물의 행동이 될 때는 강박의 결과물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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