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리와쵸 미술관에서 본 어프로치와 내부 전시동선과의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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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나리와쵸 미술관에서 본 어프로치와 내부 전시동선과의 관계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내외부에서 이끌어 준다.
상층 진입과 하층 출구라는 하향식 일 방향 순회양식은 이미 고보박물관 등에서 보인 겔러리 및 복도형식의 순회형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그 결과 보다 적극적이고 강제적인 내부 관람동선을 만들어 내고 있다.
결론적으로 보면 일반적인 목적의 건물과 특히 미술관과 같이 특수한 목적을 갖는 건물에서는 진입의 방향성이라든지 진입이 내부 동선과 만나면서 생기게 되는 어떠한 복잡성의 문제에 해서 단순히 막고 자르기보다는 좀더 적극적으로 방문자에게 그런 일련의 행동이 능동적이도록 이끌어가는 것이 어프로치의 목적이고 앞으로의 진행 방향이 될 것이다. 어떻게 내부로 진입하는가 하는 것은
단순한 진입의 문제를 떠나서 공간의 기능과 목적성에
대한 목표의 제시가 이루어지는 것이 바로 어프로치의기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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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7.01.18
  • 저작시기2006.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89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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