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업체소개
2.기업 철학
3. 해외시장 진출
4.성공 요인 및 시사점
5. 향후의 전략
2.기업 철학
3. 해외시장 진출
4.성공 요인 및 시사점
5. 향후의 전략
본문내용
카드를 판매할 때 캐릭터 상품과 연결시킴으로써 판매를 촉진하는 등 세심한 서비스 및 판매 전략을 세웠다.
그리고 단계적인 업그레이드, 고객 편의를 위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 서비스 센타의 운영과 다양한 결제수단의 확보 등을 통해 사용자 만족도 제고하였다. 연구 개발과 단계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소비자의 흥미를 유지시키며 신규소비자가 쉽게 게임에 접근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등 소비자 위주의 전략을 펼쳤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
4-5.국내시장 석권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의 발판마련
「리니지」의 경우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을 석권하였고 국내의 인기를 바탕으로 해외에 진출한 대표적인 사례이다. 이는 기술적인 측면에서도 의미가 있다. 국내적인 성공을 배경으로 쌓은 기술적인 노하우를 기반으로 했을 때 해외시장에서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성급한 해외시장 진출보다는 탄탄한 국내기반을 쌓는 것이 선행되어질 때 성공의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다.
5. 향후의 전략
거대시장 중국을 겨냥
중국의 인터넷 보급확대에 따라 중국시장을 겨냥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매출을 확대시키며 또한 유럽시장을 개척한다는 것이 향후의 중점 과제이다. 중국 시장은 올해의 중점사업으로 중국에 조인트벤처를 설립하여 단순한 서비스제공만이 아니라, 향후의 사업확대를 위해 중국시장에 맞는 게임을 개발 할 수 있도록 개발스튜디오의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유럽의 경우 전체 시장은 크지만 각 국가별로 분리되어 있고, 언어가 다른 점을 감안하여 충분한 준비를 통해 2003년을 목표로 진출 방안을 구상한다는 전략이다.
한국 온라인게임의 승부수는 해외다.’ 엔씨소프트에서 개발한 ‘리니지’의 대만에서의 강세는 국내 온라인게임이 대만 등 동남아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국내 업체들에게 심어주는 계기가 됐다. 국내 온라인게임 업체들은 엔씨소프트의 성공에 힘입어 대만을 필두로 한 중화권 시장 진출에 열을 올리기 시작했다. 특히 대만의 경우 대만 시장 자체보다는 중국 시장 공략의 전초기지로서의 의미가 더 커 활발하게 이뤄졌다. 해외시장 진출이 활성화되면서 국내 온라인게임 업체들이 주목한 곳은 중국시장. 12억이라는 인구를 가진 중국인만큼 성장 가능성은 어느 지역보다 높다는 판단 때문이다. 비록 무선인터넷이 제대로 깔려있지 않은 상황이었지만 온라인게임의 특성상 초기 선점이 중요하다는 점에서 NC소프트는 지속적으로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노력했다.
그리고 단계적인 업그레이드, 고객 편의를 위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 서비스 센타의 운영과 다양한 결제수단의 확보 등을 통해 사용자 만족도 제고하였다. 연구 개발과 단계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소비자의 흥미를 유지시키며 신규소비자가 쉽게 게임에 접근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등 소비자 위주의 전략을 펼쳤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
4-5.국내시장 석권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의 발판마련
「리니지」의 경우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을 석권하였고 국내의 인기를 바탕으로 해외에 진출한 대표적인 사례이다. 이는 기술적인 측면에서도 의미가 있다. 국내적인 성공을 배경으로 쌓은 기술적인 노하우를 기반으로 했을 때 해외시장에서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성급한 해외시장 진출보다는 탄탄한 국내기반을 쌓는 것이 선행되어질 때 성공의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다.
5. 향후의 전략
거대시장 중국을 겨냥
중국의 인터넷 보급확대에 따라 중국시장을 겨냥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매출을 확대시키며 또한 유럽시장을 개척한다는 것이 향후의 중점 과제이다. 중국 시장은 올해의 중점사업으로 중국에 조인트벤처를 설립하여 단순한 서비스제공만이 아니라, 향후의 사업확대를 위해 중국시장에 맞는 게임을 개발 할 수 있도록 개발스튜디오의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유럽의 경우 전체 시장은 크지만 각 국가별로 분리되어 있고, 언어가 다른 점을 감안하여 충분한 준비를 통해 2003년을 목표로 진출 방안을 구상한다는 전략이다.
한국 온라인게임의 승부수는 해외다.’ 엔씨소프트에서 개발한 ‘리니지’의 대만에서의 강세는 국내 온라인게임이 대만 등 동남아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국내 업체들에게 심어주는 계기가 됐다. 국내 온라인게임 업체들은 엔씨소프트의 성공에 힘입어 대만을 필두로 한 중화권 시장 진출에 열을 올리기 시작했다. 특히 대만의 경우 대만 시장 자체보다는 중국 시장 공략의 전초기지로서의 의미가 더 커 활발하게 이뤄졌다. 해외시장 진출이 활성화되면서 국내 온라인게임 업체들이 주목한 곳은 중국시장. 12억이라는 인구를 가진 중국인만큼 성장 가능성은 어느 지역보다 높다는 판단 때문이다. 비록 무선인터넷이 제대로 깔려있지 않은 상황이었지만 온라인게임의 특성상 초기 선점이 중요하다는 점에서 NC소프트는 지속적으로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노력했다.
추천자료
- 온라인게임-폐단,마케팅,발전방향 분석
- 사례를 통해 본 인적자원관리를 통한 품질경영의 성공 사례
- 성공&실패사례로 살펴본 벤처창업 활성화 방안
- 게임산업의 세계화
- STP 전략과 제품수명주기(Product Life Cycle)
- 온라인게임의 산업구조분석
- 국내 온라인 게임
- [경영][엔터테인먼트 경영][디지털 경영][E비즈니스 경영][이비즈니스 경영][인터넷 경영][전...
- 국내 게임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및 나아갈 방향 (게임산업의 가치, 게임 이용자, 게임회사의 ...
- 게임산업과 금융 산업 채용 공고 비교 및 분석
- NEXON 넥슨 기업분석과 넥슨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넥슨 미래전략제안 PPT
- NEXON 넥슨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넥슨 경영전략 사례연구 PPT
- [ 넥슨 마케팅사례 보고서 ] NEXON 넥슨 기업현황과 넥슨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넥슨...
- NEXON 넥슨 기업 경영전략분석과 넥슨 현재 문제점 및 해결방안제안과 나의견해 레포트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