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예술의 위기와 미국의 관객개발 시스템 현황 및 국내의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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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배경과 목적
(1) 공연예술의 위기
(2) 문화예술의 존재 이유
2. 연구의 목적
3. 연구의 방법

Ⅱ. 미국의 관객개발 시스템
1. 현행 관객개발 시스템
1) 미국의 경우
2) 한국의 현황
2. 시스템의 역사적 고찰
1) Subscription
(1) 시대적 상황
(2) DSP의 도입
(3) 성과 분석

Ⅲ. 미국 시스템의 국내 적용
1. 시스템 도입의 가능성
1) 시스템의 보편 타당성
2) 국내의 필요성
2. 시스템의 전제 조건
3. 장애 요인의 극복
4. 시스템의 현실적 보완
1) Artists와 Program의 교류
2) ‘부적격 계층(Ineligibles)’의 배려
3) 재정 지원
4) 조정 기능
5) ‘사람’의 문제

Ⅳ. 결론
1. 요약
2. 기대효과

참고문헌

본문내용

드(94)
10.1
2.5
42.5
1.0
체코(95)
11.6
16.7
28.8
1.0
이탈리아(88)
8.3
11.3
38.0
1.0
호주(95)
7.6
13.4
33.6
1.0
멕시코(94)
27.0
3.3
22.8
0.9
벨기에(88)
12.3
1.7
42.3
0.9
포르투갈(88)
11.0
9.0
25.7
0.9
오스트리아(94)
9.6
13.5
46.4
0.8
뉴질랜드(95)
15.2
15.6
36.9
0.8
한국(96)
21.1
0.5
10.5
0.7
스페인(93)
4.2
6.1
39.6
0.7
그리스(93)
8.5
7.4
13.4
0.7
스웨덴(95)
5.3
0.3
51.9
0.7
프랑스(93)
7.0
21.7
39.3
0.6
영국(94)
4.9
14.0
31.1
0.5
아일랜드(93)
12.9
14.2
27.6
0.5
미국(95)
1.8
19.2
29.2
0.5
캐나다(94)
2.7
4.6
37.7
0.4
네델란드(95)
10.6
14.6
37.0
0.4
터키(95)
12.5
2.6
3.6
0.4
스위스(93)
2.6
20.5
48.2
0.3
독일(91)
0.8
16.8
45.3
0.3
일본(93)
6.0
1.6
36.8
0.1
폴란드
-
-
-
-
<표 4> OECD국가의 비영리분야에 대한 지방정부 지출(단위 : %)
) 앞의 자료
교육
보건
사회보장
문화
아이슬란드(93)
14.3
1.0
16.7
16.8
룩셈부르크(94)
15.7
0.3
6.7
11.0
프랑스(93)
19.5
2.3
17.6
7.6
체코(95)
10.5
5.5
10.9
6.3
헝가리(90)
41.8
6.4
7.1
6.2
네델란드(95)
17.6
2.6
22.6
5.8
스위스(93)
22.5
18.3
11.4
5.4
노르웨이(94)
21.3
28.5
17.6
4.5
스페인(93)
25.1
31.7
5.5
3.5
영국(94)
29.2
13.2
21.2
3.4
덴마크(95)
11.1
14.8
58.2
3.0
오스트리아(94)
22.1
20.2
22.8
2.8
호주(95)
27.5
18.5
4.6
2.4
독일(91)
22.2
8.5
17.7
2.1
한국(96)
2.1
2.4
6.8
2.1
아일랜드(93)
11.2
45.9
6.1
2.1
캐나다(94)
17.6
25.9
20.9
0.9
미국(95)
30.4
23.4
17.5
0.4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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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7.02.14
  • 저작시기200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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