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쾌한 이노베이션서평- 우리에게 주는 의미를 찾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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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유쾌한 이노베이션서평- 우리에게 주는 의미를 찾아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년대 중반에는 최고의 자리에 설 수 있었다.
남다른 시도, 때로는 모험일 수도 있는 그런 도전이 진정한 기회와 이노베이션의 세계로 이끄는 것이다.
기본에 강한 단순한 디자인을 명심한다
IDEO가 1982년 애플의 첫 번째 마우스를 디자인할 때 애플은 버튼을 하나로 결정했는데, 그 이유는 마우스라는 물건을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버튼을 두 개나 누르게 하는 것은 지나친 요구라는 점을 인식했기 때문이었다.
기업들은 흔히 더 많은 기능을 제품에 넣는 데 집착한다. 그러다 보면 제품은 이해하기 어렵고 사용하기 불편한데다가 고장까지 잘 나는 애물단지가 되고 만다. 잊지 말아야 할 사실은, 충실한 기본 기능과 단순하고 직관적인 디자인도 이노베이션의 중요한 요소라는 점이다.
10년 앞을 내다보고 미래의 비전을 갖는다
이노베이션의 세계는 본질적으로 미래 지향적이다.
이노베이션은 결코 과거에 머물려는 행동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노베이션을 이뤄내려면 먼저 미래로 눈과 마음을 돌려야 한다.
IDEO는 10년 앞의 미래를 상상하기 위해 '프로젝트 2010'을 기획했다.
IDEO가 상상한 미래의 모습에는 무선 테크놀로지에 인간의 마음을 담은 장치인 '키스 커뮤니케이터(Kiss Communicator)'가 있는데, 이는 장밋빛 키스를 연인에게 날려보낼 수 있는 새로운 무선통신 기기이다.
또한 독서의 미래를 보여주는 시나리오인 '튜브(Tube)'라는 컴퓨터도 있다(자세한 내용은 본문 357페이지에).
뛰어난 이노베이터에게 미래란 스스로 만들어 나가는 것이다.
경쟁을 즐긴다
이론은 실전을 이기지 못한다.
이노베이션의 기본 요소를 이해했다고 해서, 그리고 유능한 인재와 멋진 일터를 만들었다고 해서 이노베이션이 저절로 일어나지는 않는다.
이노베이션은 진공 상태에서 일어나는 게 아니기 때문에, 도전 정신을 불러일으키는 경쟁 상황이 있어야 한다. 경쟁을 통하여 팀은 이노베이션의 정신을 몸에 익힐 수 있고, 힘을 기를 수 있는 것이다.
실수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이노베이션의 과정은 스윙 동작을 익히는 것과 같다.
같은 동작을 수십 번 수백 번 반복하고 연습해야 한다.
이노베이션은 처음부터 완벽을 지향하는 게 아니다.
아름다운 스윙을 몸에 익히기까지는 여러 번 헛손질을 해야만 한다.
이 책 『유쾌한 이노베이션』이 마지막으로 독자들에게 던지는 말은 "헛스윙을 두려워한다면 결코 홈런을 칠 수 없다"는 것이다.
  • 가격1,8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07.03.26
  • 저작시기2007.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007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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