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그리기(Circle draw) :자바코드 => polar coodinate, bresenham 알고리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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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원 그리기(Circle draw) :자바코드 => polar coodinate, bresenham 알고리즘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구현
소스코드
데모

본문내용

1. 서 론
2차원 그래픽스에서 가장 기본적인 출력요소는 점과 선이며 다른 출력요소들도 기본적으로 점이나 선으로 구성될 수 있다. 즉, 점과 선음 모든 2차원 그래픽스 개체의 표현에서 하부구조를 이루고 있는 기본요소이다. 원 그리기에는 Polar Coordinator와 Bresenham 알고리즘이 대표적으로 사용된다.
2. 구 현
다음의 Polar Coordinator와 Bresenham 알고리즘 프로그램은 자바로 구현되었다. 각각의 알고리즘은 원의 중심으로부터 그리는 45o <= θ <= 90o 인 경우를 구한 후 중심점으로부터 대칭점에 대한 값을 계산하여 점을 출력한다.
Bresenham 알고리즘
3.1 구현방식
3.1.1 Polar Coordinator
원의 중심의 좌표가 xc, yc이면 x = xc + rcosθ, y = yc + rsinθ이다.
3.1.2 Bresenham
1) 초기화
x1 = xc, y1 = yc + r, p1 = 3 - 2r. 하지만 본 과제에서는 draw 메서드에서 중심점에 대한 계산을 수행하기 때문에 x1과 y1값을 구하지 않는다.
2) pk < 0인 경우 다음점은 (xk+1, y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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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그래픽스,   ,   그리기,   circle,   polar,   coodinate,   bresenham,   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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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07.06.09
  • 저작시기2007.6
  • 파일형식압축파일(zip)
  • 자료번호#413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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