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예술]영화예술의 이해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영화예술]영화예술의 이해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 론

2. 본 론
1) 이탈리아 영화사의 변화 (네오-리얼리즘)
2) 프랑스 영화사의 변화 (뉴벨바그)

3. 결 론

- 참 고 문 헌 -

본문내용

뉴벨바그 운동 에 대한 영화사적 개관을 해보았다. 이시기 유럽 영화계는 이미 그 주도권을 미국으로 빼앗긴 상태였다. 그럼에도 우리가 유럽 영화계의 변화에 주목해야 하는 것은 비단 유럽이 영화의 탄생지 여서라기보다 이시기 영화에 대한 이들의 진지한 예술적 입장이 앞으로의 영화 발전의 핵심이기 때문이다.
사회변화 의 가속화는 지속적인 대중문화의 발전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영화시장 역시 점점 커가고 있다. 하지만 자극적이며 흥미 위주의 저질 영화의 양산은 결국 이렇게 커진 우리 영화계의 내실을 주지 못한 채 거품으로 채워지다 언젠가 무너지게 될 우려가 있다.
결국 확대된 영화 시장과 높아진 관객의 지적 만족을 위해 우리 영화 나아가 세계 영화계는 영화 그 자체의 예술적 완성도에 대한 진지한 시각을 견지하던 유럽 영화의 자세를 배울 필요가 있으며 그것이 대중성과 효율적으로 결합할 때 바로 이상적 영화관이 파생되고 그 속 에서 우리 영화 시장의 가치 증폭의 길이 있을 것이다.
- 참 고 문 헌 -
- 김수남 『영화예술 입문』 새미출판사 2001
- 김창남 『대중문화의 이해』 한울출판사 2005
- 톰 홀러트 『대중문화속의 전쟁』 이룸출판사 2005
  • 가격1,2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07.07.19
  • 저작시기2007.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21575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