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건축과 학생들의 술자리 게임문화에 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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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 론
A. 연구목적 및 문제제기
B. 연구방법
C. 선행연구 검토

2. 본 론
A. 술자리 게임의 종류
B. 술자리 게임의 역사적 연원
C. 술자리 게임에 관한 설문조사

3. 결론 및 대안

본문내용

연구목적 및 문제제기
음주에 관한 연구 조사
- 음주경험이 있는 대학생의 비율 : 99.1%
- 현재 음주를 하고 있는 대학생의 비율 : 96.4%
술자리의 메커니즘
- 술자리를 게임화함으로써 인간관계 시작
문제제기
- 술자리의 게임문화를 조사 / 분석
- 대학생들의 문화를 이해
- 술자리의 게임문화의 이와 해를 연구
- 술자리의 보다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
조사대상 선정
- 조사대상 : 공대 건축과
- 선정이유 : 성비의 균일
연구방법
인터뷰
- 직접 대면 인터뷰 : 식사 / 술자리에서의 질문
- 인터넷 게시판을 통한 인터뷰 : 조원들이 가입한 커뮤니티
문헌조사
- 술자리 게임문화의 역사를 기록한 문헌의 조사
- 다른 나라의 술자리 게임문화를 조사
- 다른 세대의 술자리 게임문화를 조사
설문조사
- 조사대상 : 서울대학교 건축과 학생들
- 조사방법 : 건축과 커뮤니티를 통한 설문조사 실시

키워드

  • 가격2,500
  • 페이지수21페이지
  • 등록일2007.07.24
  • 저작시기2007.4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422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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