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개론(attractions, entertainment, recreation, and other )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문내용

서론(소개)
여행의 가장 중요한 모티브 -> 매력
광범위한 매력들의 조합은 관광객을 목적지로 이끈다.
관광, 쇼핑, 엔터테이먼트, 도박(게임), 문화, 오락 등은 관광지 경쟁의 승패를 결정할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
매력은 크게 오락, 자연적 ․ 지역적 매력, 레크레이션, 이벤트, 상업적 ․ 산업적 매력 등으로 분류
<오락적 요소>
테마파크
테마파크 산업은 1955년, Anaheim, California에 디즈니랜드가 개장한 이후로 눈부신 발전을 이룩.
* 테마파크의 발전과정
 Public Park(일반공원) -> Amusement Park(위락공원,유원지) -> Theme Park(주제공원)
* 테마파크와 유원지
 테마파크와 유원지는 유료의 유희시설을 통한 오락성이 동일하며 유원지내의 놀이시설은 다른 유원지에도 적용할 수 있는 것이지만 테마파크내의 놀이시설은 고유의 스토리를 배경으로 연출된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테마파크는 일반 유원지에 비해 첨단과학이 동원되고 개발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기업형 사업.

키워드

  • 가격3,000
  • 페이지수39페이지
  • 등록일2007.07.30
  • 저작시기2007.4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42325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