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2차원적 디자인
1. 사인디자인(SIGN DESIGN)
2. 에디토리얼 디자인 (EDITORIAL DESIGN)
3. 타이포그래피(TYPOGRAPHY)
4. 광고디자인(ADVERTISING DESIGN)
5. 포스터(POSTER)
6. 일러스트레이션(ILLUSTRATION)
◈ 3차원적 디자인
1. 패키지디자인(PACKAGE DESIGN)
2. POP디자인
3. 디스플레이디자인(DISPLAY DESIGN)
4. 인테리어디자인(INTERIOR DESIGN)
◈ 4차원적 디자인
1. TV-CF디자인
2. 애니메이션(ANIMATION)
3. 영상디자인(MOTION GRAPHICS)
1. 사인디자인(SIGN DESIGN)
2. 에디토리얼 디자인 (EDITORIAL DESIGN)
3. 타이포그래피(TYPOGRAPHY)
4. 광고디자인(ADVERTISING DESIGN)
5. 포스터(POSTER)
6. 일러스트레이션(ILLUSTRATION)
◈ 3차원적 디자인
1. 패키지디자인(PACKAGE DESIGN)
2. POP디자인
3. 디스플레이디자인(DISPLAY DESIGN)
4. 인테리어디자인(INTERIOR DESIGN)
◈ 4차원적 디자인
1. TV-CF디자인
2. 애니메이션(ANIMATION)
3. 영상디자인(MOTION GRAPHICS)
본문내용
되거나 방학 때마다 수입되는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이 대부분이었다. 그런 작품들은 모두 셀 애니메이션이거나 출판만화와의 연계성 속에서 애니메이션화 된 작품들이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만화영화로 번역되어 국내에 소개된 것이며, 만화영화는 모두 셀 애니메이션, 이것으로 일반 대중에게 인식되었다. 애니메이션은 실사영화와의 차별적인 개념을 전제로 한다. 실사영화는 정상적 연속촬영속도인 1초에 24프레임으로 움직이는 장면을 촬영하는 것을 말하며, 이 24프레임마다 정지시켜서 각각을 따로 따로 촬영하는 것을 애니메이션이라 한다. 그것은 만화영화가 애니메이션 중에서 가장 우리에게 친숙한 장르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만화영화를 애니메이션 이미지로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되는 것이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애니메이션=만화영화” 라는 생각은 애니메이션에 대한 이해를 가로막는 가장 큰 원인이라고 이야기한다.
3. 영상디자인(MOTION GRAPHICS)
영상 전반에 대한 디자인이다. 색채, 텍스트의 모양과 크기가 그 요소가 된다. 어떤 오브젝트에 대한 움직임, 카메라 워크, 영상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것을 최대한 부각 시켜줄 수 있는 것을 짜임새 있게 구성하는 게 영상디자인이다.
3. 영상디자인(MOTION GRAPHICS)
영상 전반에 대한 디자인이다. 색채, 텍스트의 모양과 크기가 그 요소가 된다. 어떤 오브젝트에 대한 움직임, 카메라 워크, 영상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것을 최대한 부각 시켜줄 수 있는 것을 짜임새 있게 구성하는 게 영상디자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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