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역사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 영화탄생 : 프랑스 (1895)

▣ 초창기의 영화 : 고정된 프레임 , 단 하나의 쇼트

▣ 예술로서의 영화 성장 (1906 ∼ 1915)
※ 필름다르 운동
※ 이태리의 스펙타클 영화
제1차세계대전

▣ 전달매체로서의 표현기법 확립 (1916 ∼ 1925)
※ 미국 영화의 전통
※ 독일의 표현주의 영화(내적감정을 표현한다)
1. 1900 ~ 1920년대 표현주의 미술
1) 독일문화
2) 표현주의 미술
3) 대표작가 - 키르히너
2. 독일 영화계
<칼리가리박사의 밀실> '1920'
2) 형식
3)의의
1. 개요
2. 애이젠슈타인
몽타주
' 10월 ' (1928)
' 파업 '
' 전함모템킨 ' , ' 성 페테스부르그의 종말 '(1927 , ' 아시아의 돌풍 '(1928) , '대지 ' (1930)
3. 애이젠슈타인의 몽따쥬이론
4. 지가 베르토프와 구성주의 미술
< 카메라를 든 사나이 >
지가 베르토프(1896 - 1954)《영화촬영기를 든 사나이》
5. 에이젠 스타인
※ 프랑스의 예술영화
3. 인상주의 영화 1918~ 1929
<개요>
1. 특징
2. 형식적특성
3. 배경
* 공장을 나서는 사람들 (루미에르) :
4. 의의 :
5. 대표작가
*품행제로

▣ 유성영화시대 도래(1926∼1935)
※ 영화의 대기업화 : 할리우드의 황금기

▣ 영화산업화시대(1936∼1945)
※ 프랑스영화의 전성기(프랑스의 사실주의 황금기)
제2차세계대전

▣ 네오리얼리즘 유행시대(1946 ∼ 1955)

본문내용

로의 일상적인 현실성, 나아가서 기록적인 새로운 미학을 창조한다. 전재으이 파괴, 살상, 빈곤, 실업, 패전등 혼란의 소용돌이에서 눈앞에 벌어진 현실 속으로 카메라는 파고들어 그 현장의 진실을 찾아내려고 한다. 연출 면에서도 시간적으로 긴 쇼트와 깊은 공간, 중시을 갖지 않는 특색이 있다. 드라마 전개상 스토리를 거부하고 뉴스영화 스타일의 에피소드 전개와 작가의 현실에 대한 정치적.사상적 입장과 관련된 영화적 표현을 추구한다. 카메라가 드라마의 틀을 파괴하기 위해 작가의 주체적 참여를 허용하는 것이다.
4) 현대인의 의식방황이라든가 고독한 영혼 문제를 새로운 각도에서 세밀하게 묘사하는 새로운 영화정신이 새세대의 감독구넹 이어진다,
※ 허리우드의 리얼리즘
1) 미국사회에 존재하는 불의와 불공정을 너무 지나치게 묘사한 문제영화가 자취를 감추기 시작하는 무렵의 1952년은 헐리우드의 대변혁이 시작된 해이다. 검열로부터의 자유와 탈 스튜디오 제작화 그리고 일관적 제작지배의 횡포로부터의 자유는 메이저의몰락과 새로운 독립영화사의 성장을 가능케 했다. 동시에 텔레비전의 활성화는 영화관객의 급격한 감소를 초래했고, 헐리우드는 새로운 영화 메커니즘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 가격1,0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07.08.13
  • 저작시기2007.7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2496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