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서론- 그 핵심내용과 주요분석점을 중심으로.
본론- 작가는 우리에게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가?.
- 여성성과 그 허구의 실체에 대하여- 작가의 관점에서.
- 개인적인 시각을 중심으로.
결론- 포르토벨로의 마녀, 교훈과 시사점을 중심으로.
본론- 작가는 우리에게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가?.
- 여성성과 그 허구의 실체에 대하여- 작가의 관점에서.
- 개인적인 시각을 중심으로.
결론- 포르토벨로의 마녀, 교훈과 시사점을 중심으로.
본문내용
지고한 표지로서 설명된다.
사회에서의 치열한 경쟁에 나선 여성들의 공허감과 외로움의 이면에 존재하는 그 허영과 위선의 포장으로 인한 고통은 아름다움, 사랑이라는 그리고 그것의 드러냄이라는 명료한 방향을 제시하는 것으로 보여 진다.
포르토벨로의 마녀, 교훈과 시사점을 중심으로.
이 작품에는 여러 가지 사회적 이슈와 문화에 관한 작가의 보편적 관심이 투영되어 있다.
작가는 ‘노동과 사생활의 조화로운 공존’이라는 사회적 고민, 새로이 영성을 추구하는 이들과 기존 종교세력 간의 충돌, 레바논과 루마니아에 일어난 비극과 체르노빌 참사, 신비로운 루마니아 집시 문화, 생트 마리 드 라 메르의 집시성녀 축제, 두바이를 중심으로 일고 있는 중동 특수 등 그의 관심사였던 여러 주제들과 모티프들을 조화롭게 인물과 사건 속에 엮어간다.
브라질 <노보> 지에 사회 칼럼을 기고하고, 가난한 어린이와 노인들을 위해 자선활동을 하며, 올해 9월에 유엔 친선대사로 임명된 바 있는 그의 폭넓은 스펙트럼과 지향을 엿보게 하는 대목이다.
1947년생. 이제 우리 나이로 환갑을 맞은 작가는 끊임없이 자신을 갱신하는 삶을 살아왔다.
정신병원에서 보낸 불우한 청소년기를 지나 자유로운 히피로 청년기를 살았고, 반정부 만화잡지를 발행하다 투옥되고, 인기 작사가로 부유한 삶을 보내다가 홀연 모든 것을 버리고 ‘산티아고의 길’을 걸으며 진정한 자신을 만나 작가가 된 코엘료.
집시처럼, 마녀처럼 현재를 살아가는 소설 속 인물 아테나는 작가의 또다른 얼굴이기도 하다.
이제 그가 『포르토벨로의 마녀』를 통해, 우리 안에 숨겨진 마녀를 일깨워 주고 있다.
사회에서의 치열한 경쟁에 나선 여성들의 공허감과 외로움의 이면에 존재하는 그 허영과 위선의 포장으로 인한 고통은 아름다움, 사랑이라는 그리고 그것의 드러냄이라는 명료한 방향을 제시하는 것으로 보여 진다.
포르토벨로의 마녀, 교훈과 시사점을 중심으로.
이 작품에는 여러 가지 사회적 이슈와 문화에 관한 작가의 보편적 관심이 투영되어 있다.
작가는 ‘노동과 사생활의 조화로운 공존’이라는 사회적 고민, 새로이 영성을 추구하는 이들과 기존 종교세력 간의 충돌, 레바논과 루마니아에 일어난 비극과 체르노빌 참사, 신비로운 루마니아 집시 문화, 생트 마리 드 라 메르의 집시성녀 축제, 두바이를 중심으로 일고 있는 중동 특수 등 그의 관심사였던 여러 주제들과 모티프들을 조화롭게 인물과 사건 속에 엮어간다.
브라질 <노보> 지에 사회 칼럼을 기고하고, 가난한 어린이와 노인들을 위해 자선활동을 하며, 올해 9월에 유엔 친선대사로 임명된 바 있는 그의 폭넓은 스펙트럼과 지향을 엿보게 하는 대목이다.
1947년생. 이제 우리 나이로 환갑을 맞은 작가는 끊임없이 자신을 갱신하는 삶을 살아왔다.
정신병원에서 보낸 불우한 청소년기를 지나 자유로운 히피로 청년기를 살았고, 반정부 만화잡지를 발행하다 투옥되고, 인기 작사가로 부유한 삶을 보내다가 홀연 모든 것을 버리고 ‘산티아고의 길’을 걸으며 진정한 자신을 만나 작가가 된 코엘료.
집시처럼, 마녀처럼 현재를 살아가는 소설 속 인물 아테나는 작가의 또다른 얼굴이기도 하다.
이제 그가 『포르토벨로의 마녀』를 통해, 우리 안에 숨겨진 마녀를 일깨워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