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워홀에 대하여,,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문내용

여 이 파의 비평가 L.앨러웨이가 60년대 뉴욕으로 옮아가 한 무리의 미국작가 작품을 총칭하여 <팝아트>라고 부름으로써 정착되었다.
'팝(pop)'이라는 명칭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경향이 있지만 'popular'의 약자로 보는 경향이 유력하다. 즉 통속적인 이미지, 다시 말해서 일상생활에 범람하는 기성의 이미지에서 제재를 취했던 이 경향의 특징을 압축적으로 표현한 용어이다.
팝 아트 작가들은 일상의 이미지를 인용하는 데 그치지 않고, 그것을 기호나 기호체계로 사용하였다.
특히 앤디 워홀, 로이 리히텐스타인, 클래스 올덴버그 등은 사회가 익히 알고 있는 것들 예를 들면, 마를린 먼로의 얼굴, 미키 마우스의 이미지, 세븐업의 트레이드마크, 그리고 딕 트레이시의 연속만화 따위를 작품에 도입함으로써 기호체계와 그들 자신의 테마를 겹쳐서 표현하였다.
이처럼 팝아트의 작가들은 각기 독특한 방식으로 상업적 대중문화의 다양한 측면을 미술로 담아냈다. 그들은 상업광고, 연재만화, 영화, TV 그리고 상표 등을 통해서 대중들에게 너무나 낯익은 이미지들을 자기 나름의 방식으로 새롭게 결합하고 변형하여 새로운 미적 이미지로 재창조해냈다.
앤디워홀의 대표작-마를린 먼로

키워드

  • 가격8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08.01.13
  • 저작시기2007.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4697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