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어 보이고 있었습니다. 수업시간에 배웠던 대로 무용수들은 청, 홍, 황, 흑, 백의 대열에서 원을 그렸다가 엇갈리며 여러 모양으로 변형하며 춤을 추었습니다. 장단의 빠르기도 조절되며 흥겨운 장단으로 무대는 무척이나 화려했습니다. 사랑가에서는 다정한 남녀 부동이 등장하여, 달을 연상시키는 빛을 벽에 쏘았습니다. 노래를 부르실 줄 알았는데 노래는 부르시지 않고 춤만 추셨습니다. 남자 무동은 부채를 접었다 폈다 하시며 춤을 추셨습니다. 족도 하며 나오는 동작이 많았고 남녀 무용수가 헤어졌다 만나며 애절한 장면을 연출하셨습니다.
모든 춤에서는 교수님이 말씀하신 대로 검지 손가락이 약간 들고 부드러운 곡선을 그리며 춤을 추시는 것을 볼 수 있었고, 한삼이나 장삼, 부채 등의 도구를 사용하여 춤을 추셨습니다. 발레는 20~30대의 젊은 층의 무용수가 주를 이루는 반면 우리 춤에서는 20~30대의 무용수들은 그들만의 아름다움을 40~50대의 무용수들은 그들 만의 고풍스러움을 간직하여 세월의 기교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무용을 관람하는 사람들은 무용수의 친구나 가족들, 전통 공연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들, 레포트를 쓰기위해 찾아온 학생들, 한국 문화를 이해하고자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이었습니다. 우리문화를 아끼고 사랑하시는 분들이 계셔 참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두 공연을 모두 보고 왠지 모르게 찜찜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것을 너무 외면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아쉬움에서였습니다. 저는 이제부터 마음으로라도 전통문화에 후원자가 되어 문화 계승에 애쓰시는 분들께 큰 박수를 보내드릴 것입니다.
모든 춤에서는 교수님이 말씀하신 대로 검지 손가락이 약간 들고 부드러운 곡선을 그리며 춤을 추시는 것을 볼 수 있었고, 한삼이나 장삼, 부채 등의 도구를 사용하여 춤을 추셨습니다. 발레는 20~30대의 젊은 층의 무용수가 주를 이루는 반면 우리 춤에서는 20~30대의 무용수들은 그들만의 아름다움을 40~50대의 무용수들은 그들 만의 고풍스러움을 간직하여 세월의 기교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무용을 관람하는 사람들은 무용수의 친구나 가족들, 전통 공연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들, 레포트를 쓰기위해 찾아온 학생들, 한국 문화를 이해하고자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이었습니다. 우리문화를 아끼고 사랑하시는 분들이 계셔 참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두 공연을 모두 보고 왠지 모르게 찜찜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것을 너무 외면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아쉬움에서였습니다. 저는 이제부터 마음으로라도 전통문화에 후원자가 되어 문화 계승에 애쓰시는 분들께 큰 박수를 보내드릴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