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orts의 발전과 특징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e-sports란?
(2) e-sports의 특징
(3) 한국인의 기질을 통해 본 e-sports 발전이유
(4) 우리나라 e-sports 의 en-factor

Ⅲ. 결론

본문내용

또 다른 형태가 바로 e-sports이다. 게임과 스포츠가 합해진 독특한 우리만의 재미문화라고 생각한다. 해외의 게임대회는 일부 마니아들만의 축제에 한정되는 반면 우리의 e-sports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불특정다수가 함께 참여하는 강력한 문화이다. 어떤 프로스포츠보다 경쟁력 있는 분야로 알려지면서 대기업들의 후원이나 게임단 창단이 줄을 잇고 있는 게 현실이다. 그래서 유독 우리에게 강하게 나타나는 e-sports 초강세의 이유를 알고자 했다. 이를 위해 한국인의 기질과 en-factor의 측면을 중심으로 탐구하여 보았다.
Ⅰ. 서론
Ⅱ. 본론
(1) e-sports란?
(2) e-sports의 특징
(3) 한국인의 기질을 통해 본 e-sports 발전이유
(4) 우리나라 e-sports 의 en-factor
Ⅲ. 결론
참고문헌
손대현(2000). 한국문화의 매력과 관광이해. 백산출판사.
손대현(2007). 재미학 콘서트. 산호와 진주.
이안재외 2명(2005). 신산업으로 발돋움하는 e-sports.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kogia.or.kr 한국게임산업진흥원
http://www.e-sports.or.kr 한국 e-sports 협회
  • 가격1,0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08.03.15
  • 저작시기2007.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55295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