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Public Rel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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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홍보의 정의

2. 홍보의 원칙

3. 홍보와 광고

4. 홍보의 영역

5. 홍보의 예

본문내용

벤트가 곳곳에서 펼쳐지고 있다. 재미가 없으면 관람객들을 끌 수 없는 탓에 게임 대
회를 내세운 업체도 많다. 이밖에 보디페인팅 모델들을 동원해 관람객들의 시선을 자
극하는 업체까지 등장했다.
전세계 최대 규모의 e스포츠 대회 월드사이버게임즈(WCG)의 공식 후원사 삼성전자는
'세빗 2006' 전시장에서 'WCG 2006-삼성 유로 챔피언십'을 개최했다. 또 독일
월드컵과 연계해 행사장 내에 첼시구단의 홈 구장을 재현한 '삼성 풋볼 존 (Footbal
l Zone)'도 설치해 화제를 모았다.
독일 최대의 이동통신사 T-모바일은 행사장 가운데 대형 축구공 모양의 조형물을 세
워 독일 월드컵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한편 모바일 게임을 비롯한 각종 멀티미디어를
즐길 수 있는 코너도 운영 중이다.
LG전자도 모바일 게임을 직접 시연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는 한편 축구선수들을
모델로 한 대형 포스터를 행사장 곳곳에 배치했다. 모토롤러의 경우 캡슐 형태의 체
험공간을 마련해 주목을 끌기도 했다.
국내 중견 휴대폰 업체인 VK 부스에서는 DJ의 음악에 맞춰 흥겨운 노래가 계속해 흘
러나왔고 보디페인팅을 한 모델까지 배치했다. 또 즉석에서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통
해 가장 아름다운 모델을 선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관람객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모
델을 구경하려는 관람객들이 몰리는 바람에 VK의 반대편에 있는 팬택 부스가 반사이
익을 누리기도 했다.
김인수 삼성전자 구주총괄 부사장은 "일방적으로 보여주는 방식으로는 관람객의 시
선을 모을 수 없다"면서 "참여기회를 제공해 홍보효과를 극대화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고 말했다.

키워드

홍보,   PR,   정보사회,   미디어,   광고
  • 가격1,0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8.07.15
  • 저작시기2008.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73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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