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한국의 문화와 사회적 기반.
2. 이동 통신 시장과 게임 시장의 현황
① 이동통신 시장
② 게임시장
3. 초결합의 시대와 영향
4. Mobile Game = Cell phone + PC game
5. 모바일 게임 시장의 성장과 사회 변화
6. 후기
2. 이동 통신 시장과 게임 시장의 현황
① 이동통신 시장
② 게임시장
3. 초결합의 시대와 영향
4. Mobile Game = Cell phone + PC game
5. 모바일 게임 시장의 성장과 사회 변화
6. 후기
본문내용
회적 부정적 외부효과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성인의 경우에는 직업에 지장을 미쳐 결국에는 경제적인 측면에서 부정적 효과가 발생하고 이는 곧 국가적 손실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다. 무엇보다도 이러한 게임의 가장 큰 문제점은 현재도 대두되고 있듯이 실제 삶을 사는 것이 아닌 게임을 통한 삶을 사는 인구의 급증으로 인한 범사회적인 손실이 가장 클 것이다. 모바일 게임뿐만 아니라 모든 부분에서 장점이 있으면 단점이 있듯이 미래에 있어서 모바일 게임의 영향력 확대가 단점의 측면 보다는 장점이 부각되어 긍정적 미래가 그려졌으면 한다.
6. 후기
과연 미래예측은 가능한가? 대답은 불가능 하지만 가능하다는 점이다. 앞으로 10년 뒤의 모바일게임 산업의 모습을 알 수는 없지만 현재의 변화하는 모습, 즉 트렌드를 찾아내므로 해서 가능성들을 도출할 수는 있을 것이다. 그러한 가능성의 도출작업, 즉 예측이 미래의 모습이라고 확신할 수 없는 상황에서 어떠한 의미를 가지는가? 하는 의문이 드는 것은 당연하다. 그렇지만 이러한 예측을 통해 여러 가능성에 대한 대비책을 준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보면 매우 유용할 것이다.
우선 미래 예측을 위해서는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분석해야 되는데, 우리의 미래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은 상당부분 연계되어 있고, 매우 광범위하다. 그리고 변화의 속도가 빠르고 자료가 너무 많아 모든 측면에서 정확한 분석을 할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잘 할 수 있는 분야에서부터 예측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하나의 변화는 여러 가지의 의미를 가지므로 그에 따라 변하는 변화에도 주의 하여야 할 것이다.
6. 후기
과연 미래예측은 가능한가? 대답은 불가능 하지만 가능하다는 점이다. 앞으로 10년 뒤의 모바일게임 산업의 모습을 알 수는 없지만 현재의 변화하는 모습, 즉 트렌드를 찾아내므로 해서 가능성들을 도출할 수는 있을 것이다. 그러한 가능성의 도출작업, 즉 예측이 미래의 모습이라고 확신할 수 없는 상황에서 어떠한 의미를 가지는가? 하는 의문이 드는 것은 당연하다. 그렇지만 이러한 예측을 통해 여러 가능성에 대한 대비책을 준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보면 매우 유용할 것이다.
우선 미래 예측을 위해서는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분석해야 되는데, 우리의 미래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은 상당부분 연계되어 있고, 매우 광범위하다. 그리고 변화의 속도가 빠르고 자료가 너무 많아 모든 측면에서 정확한 분석을 할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잘 할 수 있는 분야에서부터 예측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하나의 변화는 여러 가지의 의미를 가지므로 그에 따라 변하는 변화에도 주의 하여야 할 것이다.
키워드
추천자료
- 모바일 컨버전스의 미래
- 대한민국 온라인 게임의 특징과 미래
- 게임 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모바일산업]모바일시장의 성장과 업체들의 경영전략(구글,NHN,다음) 보고서
- [모바일산업]모바일시장의 성장과 업체들의 경영전략(구글,NHN,다음) PPT자료
- [모바일카드] 모바일카드(mobile card) 시장의 성장과 전망 보고서
- [모바일카드] 모바일카드(mobile card) 시장의 성장과 전망.PPT자료
- [사례연구] <당신의 인터넷 경험을 위한 구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의 분투> 모바일컴퓨팅의...
- [모바일콘텐츠산업] 모바일콘텐츠 시장의 성장과 업체들의 경쟁전략 PPT자료
- <삼성전자의 중국시장 전략적 대응> 스마트폰 시장 현황, 중국의 모바일과 스마트폰 시장 특...
- [인터넷과 전자상거래] 소셜 네트워크 게임 SNG (Social Network Game) - SNG 시장소개,4대 ...
- 안드로이드-구글, 모토로라 인수,구글 모토로라 소개,구글의 광고시장,구글의 안드로이드,IT ...
- [CJ Entertainment 전망] 씨제이,영화산업 현황, 영화시장 실태, CJ Entertainment 분석, CJ ...
- 〔독점, 과점, 게임이론, 시장실패〕 독점 - graph 그려서 설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