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서론
1. 중국영화의 세대별 경향
본론
2. 역사적 사실을 배경으로 한 중국영화의 변화
1) 근현대사
2) 문화대혁명
3) 개혁개방이후의 현실
3. 영화 '인생'의 줄거리와 장예모 감독
4. 영화 '패왕별희'의 줄거리와 첸카이거 감독
5. 영화 '북경자전거'의 줄거리와 왕샤오슈아이 감독
결론
1. 중국영화의 세대별 경향
본론
2. 역사적 사실을 배경으로 한 중국영화의 변화
1) 근현대사
2) 문화대혁명
3) 개혁개방이후의 현실
3. 영화 '인생'의 줄거리와 장예모 감독
4. 영화 '패왕별희'의 줄거리와 첸카이거 감독
5. 영화 '북경자전거'의 줄거리와 왕샤오슈아이 감독
결론
본문내용
1. 중국영화의 세대별 경향
(1) 제1세대감독 .
ㆍ중국영화의 황금기로 30년대 사실주의의
특성이 짙다.
ㆍ5·4운동 세대.
ㆍ쑨유, 우영깡, 페이무, 차이주성
ㆍ실험성과 탐구정신이 돋보인다.
ㆍ당시 대표적 사실주의 영화로는 <봄누에>
<대로>1993, <어광곡> <신녀>1934, <거리의
천사><교차로>1937등이 있다
(2) 제2세대감독
ㆍ기술적 성숙기
ㆍ징쥔리, 션푸, 주시링
ㆍ항일전쟁과 국공 내전등 전쟁시기. 우국 우
민의식이 강하고, 급진적이다.
(1) 제1세대감독 .
ㆍ중국영화의 황금기로 30년대 사실주의의
특성이 짙다.
ㆍ5·4운동 세대.
ㆍ쑨유, 우영깡, 페이무, 차이주성
ㆍ실험성과 탐구정신이 돋보인다.
ㆍ당시 대표적 사실주의 영화로는 <봄누에>
<대로>1993, <어광곡> <신녀>1934, <거리의
천사><교차로>1937등이 있다
(2) 제2세대감독
ㆍ기술적 성숙기
ㆍ징쥔리, 션푸, 주시링
ㆍ항일전쟁과 국공 내전등 전쟁시기. 우국 우
민의식이 강하고, 급진적이다.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