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경극이란
2.경극의 기원
3.경극의 배우 ( 생, 단, 정, 축 )
4.경극연기의 4요소
5.무대장치, 소도구
6.변검
7.오늘날의 경극
2.경극의 기원
3.경극의 배우 ( 생, 단, 정, 축 )
4.경극연기의 4요소
5.무대장치, 소도구
6.변검
7.오늘날의 경극
본문내용
그림의 깃발 : 불이 난 것을 상징
6. 변검
*사천을 대표하는 극 (경극은 베이징)
*배우가 부채나 소매로 얼굴을 가리는 동안 가면이 바뀌어 지는 전통극
*변검의 전통기법
- 말검 : 얼굴의 특정 부위에 분장용 분을 묻혀 놓았다가 필요할 때 손을
얼굴로 가져가 그 것을 문지르면 다른 색깔로 변하게 되는 기법
- 차검 : 다양한 가면을 사전에 미리 가면에 그린 다음 잘라서 가면마다 실로
연결하여 얼굴에 한 장씩 붙이는 비법
- 취검 : 분장용 금색, 은색, 흑색가루를 사용하는 변검기술방법
7. 오늘날의 경극
*중공정권수립 후에는 극 내용의 근대화를 추진하였다.
*인민의 영웅을 주인공으로 하여 내용과 등장인물의 현대화에 따라 상징적인
스타일이 줄어드는 대신 연기는 사실적인 경향을 띠게 되었다.
6. 변검
*사천을 대표하는 극 (경극은 베이징)
*배우가 부채나 소매로 얼굴을 가리는 동안 가면이 바뀌어 지는 전통극
*변검의 전통기법
- 말검 : 얼굴의 특정 부위에 분장용 분을 묻혀 놓았다가 필요할 때 손을
얼굴로 가져가 그 것을 문지르면 다른 색깔로 변하게 되는 기법
- 차검 : 다양한 가면을 사전에 미리 가면에 그린 다음 잘라서 가면마다 실로
연결하여 얼굴에 한 장씩 붙이는 비법
- 취검 : 분장용 금색, 은색, 흑색가루를 사용하는 변검기술방법
7. 오늘날의 경극
*중공정권수립 후에는 극 내용의 근대화를 추진하였다.
*인민의 영웅을 주인공으로 하여 내용과 등장인물의 현대화에 따라 상징적인
스타일이 줄어드는 대신 연기는 사실적인 경향을 띠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