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소재 차원에서의 돌 및 고전시가에 나타난 돌의 상징적 의미 고찰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Ⅰ. 들어가며

Ⅱ. 자연소재 차원에서의 ‘돌’ (상징적 의미를 지니지 않은 작품)
1. 송순 <면앙정가>
2. 최치원 <제가야산독서당(題伽倻山讀書堂)>
3. 이색 <부벽루>
4. 김종직 <보천탄에서(寶泉灘卽事)>
5. 남이장군 <북정가 (北征歌)>

Ⅲ. 고전시가에 나타난 ‘돌’의 상징적 의미
1. ‘돌’의 원형적 의미
2. 향가에 나타난 ‘돌’의 상징적 의미
3. 고려속요에 나타난 ‘돌’의 상징적 의미
4. 경기체가에 나타난 ‘돌’의 상징적 의미
5. 시조에 나타난 ‘돌’의 상징적 의미
6. 가사에 나타난 ‘돌’의 상징적 의미

Ⅳ. 조원들 생각정리
1. 고전시가에서 ‘돌’이 가지는 상징적 의미

ⅴ. 나가며
참고문헌

본문내용

  • 가격1,500
  • 페이지수11페이지
  • 등록일2008.12.01
  • 저작시기2008.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98995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