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감독 이창동의 키워드 1 - 리얼리즘
Ⅱ ‘괴로운’ 리얼리즘 -영화분석
Ⅲ 감독 이창동의 키워드 2 - 작가주의
Ⅳ 우리를 괴롭게 하는 이창동의 영화
Ⅱ ‘괴로운’ 리얼리즘 -영화분석
Ⅲ 감독 이창동의 키워드 2 - 작가주의
Ⅳ 우리를 괴롭게 하는 이창동의 영화
본문내용
이창동 영화를 볼 때 관객이 느끼는 ‘괴로움’
1.일산 신도시, 광주 항쟁 같은 상징적 시공간을 다룸
-우리의 ‘현실’을 구성하는 시대적 상황, 인물 등의 재현
2.시대적 상황, 부조리한 현실로 인해 고통 받고 파멸하는 인물들
3.인물들을 ‘괴롭게’ 만드는 요인들
-차가운 시선, 편견 등을 우리(관객) 스스로가 가지고 있다는 자각으로 인한
불편함
1.일산 신도시, 광주 항쟁 같은 상징적 시공간을 다룸
-우리의 ‘현실’을 구성하는 시대적 상황, 인물 등의 재현
2.시대적 상황, 부조리한 현실로 인해 고통 받고 파멸하는 인물들
3.인물들을 ‘괴롭게’ 만드는 요인들
-차가운 시선, 편견 등을 우리(관객) 스스로가 가지고 있다는 자각으로 인한
불편함
추천자료
- 전위와 아방가르드와의 조우 -1930년의 문예·영화비평-
- 1960-70년대 한국 멜로드라마 영화의 여성 주체성 형성에 관한 연구
- 픽션들로 본 두 편의 영화 - '올드보이'와 '거미의 계략'
- [예술과 철학] 영화, 그 비밀의 언어/ 장 클로드 카리에르
- (청주대)영화예술의이해_기말고사
- [문학][기독교문학][르네상스문학][인터넷문학][문학텍스트]문학의 구성, 문학의 영화화, 문...
- 장미의 이름 (The Name of The Rose)과 대부(The Godfather) 영화감상문
- ‘위대한 유산’ 소설과 영화 비교
- 누벨바그 (Nouvelle Vague) 프랑스 영화 대혁명
- 『자전거 도둑 (Ladri Di Biciclette / The Bicycle Thief) 1948』을 감상하고 [영화 감상문]
- 『자전거 도둑 (Ladri Di Biciclette / The Bicycle Thief) 1948』 [영화 감상문]
- [프랑스문화의 이해] 영화의 종주국, 프랑스 (Film Français)
- 방송통신대학 (취미와예술 D) A+ 받은 "시네마천국 "영화 독후감입니다.
- [감상문] 자전거 도둑 영화감상문
소개글